저녁 접어들며 귀성길 정체 해소... 서울-부산 4시간30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을 이틀 앞두고 극심한 정체를 빚었던 고속도로 흐름이 오후부터 해소되는 모습이다.
이날 오전 하행선 고속도로는 새벽시간인 5~6시에 정체가 시작돼 오후 12~1시에 절정에 달했다.
오후 8~9시가 지나면서 정체가 해소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후 9시 기준 주요 노선별로 살펴보면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양재~반포 4㎞ 구간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으며 부산 방향은 잠원~서초 3㎞ 구간에서 답답한 흐름을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절 교통 정체 오후 8시 이후 해소
서울~부산 4시간30분 △서울~광주 3시간20분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추석을 이틀 앞두고 극심한 정체를 빚었던 고속도로 흐름이 오후부터 해소되는 모습이다.
추석 연휴 둘째 날이자 일요일인 15일 새벽 5시부터 시작된 귀성길 교통체증이 늦은 오후에 접어들며 다소 해소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5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2만대로 예측했다.
이날 오전 하행선 고속도로는 새벽시간인 5~6시에 정체가 시작돼 오후 12~1시에 절정에 달했다. 오후 8~9시가 지나면서 정체가 해소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후 9시 기준 주요 노선별로 살펴보면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양재~반포 4㎞ 구간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으며 부산 방향은 잠원~서초 3㎞ 구간에서 답답한 흐름을 보인다.
9시 기준 승용차를 이용한 주요 도시 간 이동 예상 소요시간은 하행선 △서울~부산 4시간30분 △서울~대구 3시간30분 △서울~광주 3시간20분 △서울~대전 1시간34분 △서울~강릉 2시간50분 △서울~울산 4시간10분 △서울~목포 3시간40분이다.
상행선은 △부산~서울 4시간30분 △대구~서울 3시간30분 △광주~서울 3시간20분 △대전~서울 1시간30분 △강릉~서울 2시간40분 △울산~서울 4시간10분 △목포~서울 3시간40분이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주 이어 김해공항서도 드론 비행… 이착륙 일시중단
- '즐거운 명절' 한옥마을에서 체험하는 민속놀이 [TF사진관]
- 귀성길 고속도로 정체 점차 완화…서울→부산 5시간20분
- 이재명, 조계종 진우스님에 의정갈등 '중재' 요청
- 추석인데...서울 '폭염주의보'에 상황실 가동
- 尹 "이산가족, 가장 시급한 인도적 과제...슬픔 짐작 어려워"
- 의정 갈등 속 추석 연휴 '응급실 진료비 본인부담률 60→90%' [TF사진관]
- 건설사 7월 국내 주택 수주 6년 만 최저... 경기 하락 및 공사비 상승 요인
- 與, 10·16 재보선 '부산·인천' 후보 확정...'영광·곡성' 남아
- 합참, 北 추석 명절 연휴에 대남 오물 풍선 도발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