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야후 "네이버와 자본관계 재검토 단기적 곤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 유출 문제로 일본 정부의 행정지도를 받은 라인야후가 네이버와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는 건 단기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1일 라인야후가 일본 총무성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네이버와의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를 두고 "현재 양사의 단기적 자본 이동은 곤란하다"고 선을 그었다.
라인야후가 3개월 전 입장을 되풀이하면서 네이버와의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는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 유출 문제로 일본 정부의 행정지도를 받은 라인야후가 네이버와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는 건 단기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1일 라인야후가 일본 총무성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네이버와의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를 두고 "현재 양사의 단기적 자본 이동은 곤란하다"고 선을 그었다. 지난 7월 1일 보고서와 똑같은 내용으로, 라인야후는 이번에도 자본 관계 재검토의 완료 목표 시한을 명시하지 않았다.
라인야후가 3개월 전 입장을 되풀이하면서 네이버와의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는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 전망이다.
라인야후 주식은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반반씩 지분을 나눠 설립한 합작법인 A홀딩스가 보유하고 있다. 앞서 총무성이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라는 지시를 내리면서 일본이 네이버의 라인야후 경영권을 완전히 빼앗으려 한다는 해석이 나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술타기 등' 늘어난 음주 범죄…시동금지 장치가 대안될까[오목조목]
- [단독]'의료대란'에도 공익으로 인력 '땜빵'하는 소방청
- [단독]박지윤, 최동석 상간녀 손배소…이혼 중 소송 걸었다
- 모두를 놀라게 했던 물음표 은하…그 비밀이 밝혀졌다[코스모스토리]
- 구준엽 SNS 돌연 폐쇄…아내 서희원 측 입장 내놨다
- 尹 "北, 핵무기 사용 기도하는 그날이 정권 종말의 날"
- 채상병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에…군인권센터 "군인은 소모품인가"
- 박지윤 상간녀 추가 소송에 최동석 "위법한 일 없었다"
-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요구권 의결 배경은…野 '정권 몰락' 반발[박지환의 뉴스톡]
- 檢, '위증교사' 징역 3년 구형…이재명 "이런 검찰이 어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