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이후 두 번째 음저협 탈퇴…이중 수수료 부담이 원인 화제된 여가수, 일상룩

블랙핑크 로제의 캐주얼룩을 살펴보겠다.

##블랙핑크 로제의 스트리트 캐주얼룩
도심의 네온사인 아래, 로제는 오버사이즈 퍼플 스웨트셔츠와 블랙 스커트로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했다. DIME 로고가 돋보이는 상의와 실루엣을 강조한 하의, 그리고 블랙 스카프를 머리에 두른 스타일링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긴 금발 헤어와 여유로운 핏의 조합이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인상을 준다.

##블랙핑크 로제의 스포츠 믹스룩
로제는 푸마의 크롭트 티셔츠와 미니스커트, 그리고 메리제인 스타일의 슈즈와 양말을 매치해 스포티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다. 블랙과 화이트의 컬러 대비가 경쾌함을 더하며, 활동적인 포즈와 함께 건강미를 강조한다. 간결한 액세서리와 미니멀한 스타일링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킨다.

##블랙핑크 로제의 이브닝 드레스룩
야경이 아름다운 도심의 루프탑에서 로제는 컷아웃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 드레스를 선택했다. 허리와 옆선을 드러낸 과감한 디자인이 세련된 매력을 강조하며, 물결치는 금발 웨이브 헤어가 우아함을 더한다. 도시의 불빛과 어우러진 블랙 드레스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블랙핑크 로제의 내추럴 데일리룩
로제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크롭 티셔츠와 내추럴한 베이지 팬츠로 편안한 일상 패션을 선보인다. 밝은 컬러의 웨이브 헤어와 심플한 실루엣이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며, 미니멀한 액세서리와 함께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욕실 셀카임에도 스타일리시함이 돋보인다.

한편 블랙핑크의 로제가 22년 만에 서태지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음저협)를 탈퇴한 가수로 확인되고 있다. 로제는 2024년 10월 31일 음저협에 신탁 해지를 신청했으며, 약 3개월 뒤인 2025년 1월 31일자로 계약이 종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 뮤지션들은 일반적으로 음저협에 저작권 관리를 맡기고, 협회는 저작권료를 징수·분배하고 있다. 그러나 로제는 국내와 해외 저작권 관리에 따른 이중 수수료 부담이 커 탈퇴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앞으로 로제의 저작권 수익은 소속 해외 레이블인 애틀랜틱 레코즈가 분배하며, 미국음악저작권협회(ASCAP)나 방송음악협회(BMI)를 통해 관리될 예정이다.

2024년부터 솔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로제는 글로벌 무대에 더욱 집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