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온수 샤워 갖춘 이동형 호텔..9천만원대 토요타 하이럭스 챔프

냉장고, TV는 물론 심지어 온수 샤워까지 갖춰 이동형 호텔로 변신한 토요타 하이럭스 챔프캠핑카가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차량 뒤쪽 공간에는 작은 욕실과 화장실, 주방, 32인치 TV가 갖춰져 최대 6명이 숙박할 수 있다.

태국 캠핑카 전문회사 캐리보이는 토요타 하이럭스 픽업트럭 뒤에 이동식 객실을 원하는 캠핑 애호가를 위해 모터홈으로 개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요타 하이럭스 기반 모터홈 사양은 약 7만 달러(9500만원)에 달한다.

이 캠핑카는 지난해 공개됐고 현재 주문을 받고 있다. 하이럭스 챔프 롱휠베이스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한다. 일반형에 비해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모터홈 실내는 모듈형으로 제작돼 토요타 하이럭스 및 미쓰비시 트리톤 중형 픽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취침은 최대 6명까지 잠을 잘 수 있지만 사실상 성인 4명이 적합하다. 뒷칸에는 침대로 바꿀 수 있는 편안한 거실 공간과 하늘이 보이는 창문이 있는 오버헤드 침실이 마련돼 있다.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트럭의 지상고를 높이는 옵션도 제공한다.

아울러 100L 담수 탱크가 달려 있어 화장실과 온수 샤워를 처리할 수 있다. 편의 시설로는 식탁, 숨겨진 LED 조명, 많은 수의 수납 공간, 블라인드, 80L 냉장고, 주방 가전제품, 싱크대, 32인치 TV, 에어컨이 적용됐다. 전동 사이드 스텝, 어닝 및 슬라이드 아웃 주방을 선택할 수 있다.

캠핑카 표준 배터리 용량은 9,600Wh이지만 더 오랫동안 노지 캠핑을 원할 경우 1만9,200Wh 또는 2만8,800Wh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지붕에는 태양광을 설치했다.

보닛 아래에는 148마력과 343Nm의 토크를 내는 2.4리터 디젤 엔진이 달려 있다. 이 파워트레인은 태국에서 판매 중인 모든 후륜구동 하이럭스 챔프 모델과 같은 사양이다. 모터홈 가격은 옵션에 따라 5만8,500~7만 달러 정도다.

차체 기본이 되는 하이럭스 챔프 최저 트림 가격은 1만3,500달러(약 2천만원)부터 시작한다.  더 저렴한 모터홈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회사는 투어링 패키지도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1만3000~1만6000달러로 성인 2명이 잠잘 수 있는 루프탑 텐트가 달린 모터홈으로 변환해준다. 취침 뿐 아니라 다용도 수납장을 갖췄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