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파는 한 단을 사서 소분해 놓으면 양이 많기 때문에 오래 보관하게 되는데요. 이때, 올바른 방법으로 대파를 보관해야 오랫동안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파 냉장보관

대파는 뿌리 부분을 제거한 뒤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뿌리 부분은 깨끗이 씻어서 나중에 육수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대파는 깨끗이 씻어서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키친타월로 대파의 수분을 최대한 제거합니다. 대파에 수분이 남아 있으면 훨씬 빨리 상하거나 물러지기 때문에 수분 제거에 신경 써 주세요.

대파는 4~5개씩 키친타월에 감쌉니다. 키친타월은 약간 도톰한 것을 사용하거나 2겹을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키친타월에 감싼 대파는 다시 지퍼백 또는 밀폐용기에 넣어 2중으로 밀봉하세요. 이렇게 하면 대파 수분을 조절하고 공기를 차단하여 오랫동안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파, 더 이상 그냥 냉장고에 두지 마시고 이렇게 키친타월에 감싸서 보관하세요!
대파 냉동보관

냉장보관으로도 다 못 먹을 것 같은 양은 냉동보관하여 두고두고 드세요. 냉동보관 할 대파는 보관 전 깨끗이 세척한 후 잘게 썰어 주세요.

파를 잘게 썰어 냉동보관할 때, 식용유나 올리브유를 1스푼 넣어줍니다. 오일을 넣는 이유는 얼면서 대파가 서로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지퍼백을 닫고 손으로 주물러 오일이 전체적으로 잘 섞이게끔 합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대파를 보관해 보세요. 필요할 때마다 요리에 바로 넣어 먹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