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패닉풀' 현상에 소비자 당황..."멋대로 재부팅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최신 휴대폰 '아이폰16' 시리즈에서 기기가 갑자기 종료되고 재부팅되는 '패닉 풀'(Panic-Full) 현상이 일부 사용자들에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패닉 풀은 기기 작동이 멈추고 전원이 종료된 후, 불시에 다시 켜지는 현상이 일어나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 증상이다.
현재 아이폰16 시리즈의 패닉 풀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다른 국가에서도 발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
애플의 최신 휴대폰 '아이폰16' 시리즈에서 기기가 갑자기 종료되고 재부팅되는 '패닉 풀'(Panic-Full) 현상이 일부 사용자들에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이 모인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는 아이폰16 시리즈에 패닉 풀 증상이 일어난다는 글이 수십 개 올라왔다. 이들에 따르면 처음에는 프로맥스 버전 기기에서 이 같은 현상이 많이 일어났지만, 최근 프로 버전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패닉 풀은 기기 작동이 멈추고 전원이 종료된 후, 불시에 다시 켜지는 현상이 일어나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 증상이다. 언제 또다시 패닉 풀이 발생할지 예측하기도 어렵다.
이런 상황을 겪은 사용자는 자신에게 패닉 풀 현상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기기 설정에 들어가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분석 및 향상', '분석데이터' 순으로 들어가면 'panic-full-연도-월-날짜'로 표기된 기록이 나타난다.
현재 아이폰16 시리즈의 패닉 풀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다른 국가에서도 발생하고 있다. 베트남 VN 익스프레스의 보도에 따르면, 현지 사용자인 탄띠엔은 "아이폰16 프로맥스를 구입한 지 5일째 됐는데, 기기가 종료되고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반복됐다"며 정확한 수리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하노이의 한 애플 매장에서도 2주간 30건의 패닉 풀 오류를 접수했는데, 대부분 아이폰16 프로 맥스 기종이었다.
현재 애플코리아 측은 문제를 인지하고 대응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나라 '인터넷 자유도' 세계 몇 위일까?
- '효녀' 아이유, 할머니와 떠난 여행 공개...수수한 모습 눈길
- 세계물경제위원회가 말하는 물 주요 수출국은 인도와 '이 나라'
- 유튜브 '쇼츠' 최대 3분까지 길어졌다
- '아시아 최초' 미국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강남구에 매장 개점
- 美 청소년 10명 중 9명 "난 000 쓴다!"
- "학교 쓰레기통서 네가 왜 나와?" 줄행랑 친 교장선생님
- 의도적인 무게 늘리기? 킹크랩 '얼음치기'가 뭐길래
- 추석 낀 9월 마지막주,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 둔화
- '애국 먹방'은 바로 이것?...쯔양, 킹크랩 16인분 '순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