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유명한 가볼만한 곳
1박 2일 숨은 명소 여행코스

가평은 빠지로 인해 수도권에 사는 사람들이면, 여름 가볼만한 곳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여행지인데요. 여름철만 즐길 수 있는 빠지 뿐만 아니라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강원도 산지랑 가까이 있어 별도 아름답고, 즐길거리가 많아 여름 외에 다른 계절에도 가볼만한 곳들이 한가득 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가평 가볼만한 곳 7곳들을 모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숨은 명소와 함께 1박 2일 여행 코스도 함께 짜드리니, 복잡한 계획 없이 이대로 떠나도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목차 -
1.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2. 자라섬
3. 자연과 별 천문대
4. 명지산 군립공원
5. 쁘띠프랑스
6. 청평호
7. 아침고요 수목원
-
✅ 가평 1박 2일 추천 여행코스
1일 차 :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 자라섬 - 자연과 별 천문대
2일 차 : 명지산 군립공원 - 쁘띠프랑스 - 청평호반 - 아침고요 수목원
1.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 가평군 가평읍 호반로 1655
✔ 매일 10:00 ~ 18:30
✅ 입장료 : 성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 연락처 : 070-8899-4251
가평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입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가평의 숨은 명소인데요. 예술과 과학을 접목시켜 아름다운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국내 많은 작가들의 작품들을 전시 중에 있는데요. 세계 명화를 더욱 재미있게 느낄 수 있게 착시 기법을 통한 작품들도 전시하고 있고, 다양한 빛과 글자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미술관에서는 볼 수 없는 작품들을 전시 중입니다.
예술과 최첨단 과학을 접목시킨 작품들을 보러, 아이들이 있는 가족의 나들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가평 가볼만한 곳입니다.
2. 자라섬

✔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 연락처 : 031-8078-8028
가평 가볼만한 곳 두 번째는 자라섬인데요. 비가 오면 물에 약간 잠겼다 다시 나타나며, 섬의 모양도 자라의 모양으로 되어있어 자라섬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약 4km에 달하는 산책로에서는 야생화와 자연수목휴양림을 만날 수 있어 천천히 거닐며 힐링하기 매우 좋은데요. 섬 한 바퀴를 둘러보면 생각보다 크고 볼거리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되는 섬입니다.
3. 자연과 별 천문대

✔ 가평군 북면 백둔로342번길 115-33
✅ 입장료 : 기간에 따라 변동
가평 가볼만한 곳 세 번째는 가평 여행에 밤이 찾아오면 꼭 가야 한다는 자연과 별 천문대입니다. 가평 명지산 산자락에 위치해 있어 공기도 매우 좋은데요.
가평에서 유일하게 별을 정밀 관측할 수 있는 곳인데요. 북극성 찾기나 계절 별자리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유 관측이 포함된 1박 2일 프로그램이 있어 밤에는 한번 들릴 만한 명소입니다.
가평 자연과 별 천문대를 예약하실 때는 미리 가평의 날씨를 검색하신 후, 맑은 날에 맞춰 놀러 가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명지산 군립공원

✔ 가평군 북면 백둔리 산1-1
✅ 연락처 : 031-582-0103
가평 가볼만한 곳 네 번째는 명지산 군립공원입니다. 경기도 내에서는 화악산 다음으로 높은 명지산이지만 정상까지만 오를 필요 없이 적당히 걷다가 내려와도 매우 좋은데요.
봄에는 산자락에 진달래가 가득 피어있고, 여름에는 계곡물소리와 함께 냉수족욕을 할 수 있는데요.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과 겨울에는 설산의 풍경까지 볼 수 있어 수많은 매력이 있는 산입니다.
5. 쁘띠프랑스

✔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원
✅ 연락처 : 031-584-8200
가평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는 이색적인 모습으로 유명한 쁘띠프랑스입니다. 전 세계 누구라도 알법한 어린 왕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마을인데요.
이곳에 가보면 프랑스의 작은 마을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별에서 온 그대 등 많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활용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즐길거리가 크게 많지는 않아 아쉬울 수 있지만, 노을이 질 때나 밤에 다녀가시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6. 청평호

✔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청평호
가평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는 청평호입니다. 청평호주변으로 도는 자동차 드라이브코스가 아름다워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여름에는 호수에서 모터보트와 웨이크 보드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유람선도 운영을 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가을에는 주변이 온통 알록달록 하게 변해 더욱 가기 좋은 명소로 꼽힌다고 하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 아침고요 수목원

✔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매일 11:00 ~ 21:00
✅ 입장료 : 성인 11,0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가평 가볼만한 곳 마지막은 가평에서 서울 쪽으로 돌아가는 길에 있는 아침고요 수목원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꽃들을 활용한 꽃축제를 자주 열기로 유명한데요.
봄에는 수국과 국화, 튤립 등을 이용한 축제와 가을에는 천일홍과 백일홍, 단풍들이 매력을 뽐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해 주는 곳입니다.
또한 가을에서 겨울로 다가갈 때쯤에는 핑크뮬리로 물든 수목원을 볼 수 있는데요. 가평의 마지막 여행지에서 꽃들을 보며 힐링도 하고 피톤치드를 느끼며 거닐기 좋은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가평 가볼만한 곳들을 여행코스로 묶어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름이라면 일정 사이에 빠지를 넣어 함께 다니기에도 좋고, 가을이라면 더욱 여유롭게 가을바람을 느끼며 산책하기 매우 좋습니다. 언제라도 힐링을 떠나고 싶다면 잠시 시간을 내 가평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