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일을 사랑한다면, 제철 과일을 빼먹지 않고 챙겨드실텐데요.
장마와 무더위로 지치는 여름, 활력소 역할을 해주는 여름 제철 과일!
수분 가득, 비타민이 풍부해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 과일 알려드릴게요~
🍉 수박

여름하면 단연 수박이 빠질 수 없죠!
수박은 6~8월이 제철인데요.
수박은 수분이 90% 이상으로 갈증 해소와 이뇨 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무더운 여름에 먹기 제격이에요.
특히 수박은 수박 속살로 수박 화채, 수박 주스는 물론 수박 껍질을 활용해 장아찌로도 만들 수 있는데요. 활용도 만점인 수박,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죠?
🍑 복숭아

새콤달콤한 복숭아도 여름하면 단연 생각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복숭아는 6~9월이 제철로, △피부 미용 △소화촉진 △식이섬유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어요.
복숭아는 디저트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유독 좋아하는데요.
복숭아청을 만들어 시원한 탄산수를 넣으면 복숭아 에이드 완성이에요! 또 요거트 위에 복숭아를 올려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 포도 & 청포도

포도도 여름이 제철인 과일 중 하나인데요.
포도는 7~9월이 제철인 과일이에요.
피곤함을 많이 느끼는 직장인 또는 수험생에게 포도는 피로 회복 효능이 있어 좋은데요. 이외에도 포도는 혈액순환, 노화방지 효능이 있어요.
이러한 포도는 여름 이색 간식이 되기도 하는데요. 더운 여름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아이스크림 대신에 포도알을 얼려 먹으면 건강도 챙기고 더위도 날릴 수 있어요.
또 포도청을 만들어 놓으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 멜론

달달한 과즙이 매력적인 멜론도 여름 제철 과일로, 6~8월이 제철인데요.
멜론은 칼륨이 풍부하고 부종 완화, 수분 보충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더운 여름에 먹으면 좋아요.
멜론은 균일한 그물무늬를 띄며 향이 많이 나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구매 팁인데요.
하몽과 함께 즐기면 환상 조합이니, 아직 안 즐겨 보셨다면 추천드릴게요!
제철 과일이 가장 맛있고, 건강에도 가장 좋을 시점인데요. 이번 여름, 신선한 제철 과일로 무더위를 날려보시면 어떨까요?😀😀

#여름제철 #제철과일 #수박 #복숭아 #포도 #멜론 #모리잇수다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