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창원시설공단, 책임 떠넘기기 들통…"낙하 구조물 안전점검 대상 맞다"

조회 32025. 4. 3.
image.png [단독] 창원시설공단, 책임 떠넘기기 들통…"낙하 구조물 안전점검 대상 맞다"
창원야구장 벽에서 떨어져 관중을 숨지게 한 구조물이 창원시설공단 안전 점검 대상에 포함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창원시설공단은 지난 1일 창원NC파크 사망 사고와 관련해 낸 보도자료에서 "공단은 경기장 주요 구조부의 개·보수만 담당할 뿐, 일상적인 유지·관리는 구단이 담당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공단은 각종 안전 점검을 모두 이행했으나 그간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특히 이번에 벽에서 떨어진 구조물은 '점검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문제의 구조물은 햇빛이나 비를 가려주는 역할을 하는 이른바 '루버'로, 시설물 안전 및 유지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 점검 외관 조사 대상으로 파악됐습니다.

공단 측도 이를 인정했습니다.

공단 관계자는 "법적 점검에는 다 포함이 된다"며 "(루버가) 외벽에 숨겨져 있는 구조가 아니지 않느냐. 외벽에 붙어 있어 육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점검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22/0000727576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