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가을 최강자는 누구?…8강전, 7일부터 시작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리브모바일 2024 SSL 어텀 8강이 7일부터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지난 1일 16강 D조 경기 종료 직후 진행된 8강 대진 추첨식을 통해 8명의 대진표가 확정됐다. 테란 종족에서 4명이나 8강에 진출했음에도 동족전 없이 모두 타종전으로 대진이 완성돼 팬들의 기대를 더했다.
7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8강 1경기에는 황병영(T)과 장윤철(P)이 출전한다. 상대적으로 장윤철에게 유리한 매치업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이번 시즌 본선에서 아직까지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으며 승승장구 8강까지 진출한 황병영이 장윤철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김민철(Z)과 이재호(T)가 출전하는 8강 2경기는 8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강력한 두 우승 후보의 매치업이 성사된 만큼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오후 7시에는 정윤종(P)과 유영진(T)의 8강 3경기가 진행된다. 치열한 접전 끝에 8강에 진출한 유영진이 프로토스 강자 3명을 뚫고 다섯 시즌 만에 8강에 진출한 정윤종을 상대로 어떤 수싸움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이어 15일 오후 7시에는 조기석(T)과 조일장(Z)이 출전하는 8강 4경기가 시작된다. 지난 시즌 4강 재대결이 성사된 가운데, 2번 연속 4강 진출자는 과연 누가 될지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시즌부터는 기존 5전 3선승제로 진행됐던 8강 또한 4강·결승전과 동일하게 7전 4선승제로 변경된다. 16강 승자전의 승자가 1·3·5세트 혹은 2·4·6세트 맵 을 먼저 선택한 후, 양 선수가 서로 번갈아 가면서 6세트까지의 맵을 선택, 남은 맵은 7세트로 결정된다.
이번 2024 SSL 어텀의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이용자를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S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SOOP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