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푸조 변화 불지핀다

조회수 2024. 4. 6. 17:14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프와 푸조가 국내 시장 브랜드 신뢰도 높이기에 나선다.

지프와 푸조는 스텔란티스코리아 소속 브랜드로 국내 인지도가 높지 못하다.

판매전략에서도 가격 책정이나 할인 정책의 일관성이 명확하지 못하다는 평가와 함께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이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이에 스텔란티스코리아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핵심 정책을 세우고 흔들리던 가격 정책도 확고히 할 복안을 내놨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대표그 중심에는 여성 대표인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이사가 있다. 방실 대표는 최근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국산 브랜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다.

이를 위해 먼저 방 대표는 최우선 과제로 '가격 정책 안정화'를 내세워 상시 할인 정책을 지양하고 가격 안정성을 유지해 딜러와 상생하는 게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3월 체결한 우리금융캐피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델별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공, 고금리 시대에 고객 부담을 줄이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차 구매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향후 차량 가격이 더 떨어질 거라는 막연한 기대를 없애고, 필요 즉시 최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방실 대표는 "배달 음식을 시킬 때 쿠폰이나 할인을 받기 전까지 구매를 미루던 경험이 바탕"이라면서 "급격한 가격 인상, 월중간, 월말 할인 폭 변동 등 그런 부분을 자제할 것"라고 덧붙였다.

여기다 서비스 품질 강화도 목표로 삼았다. 지프와 푸조 브랜드 간 시너지를 만들어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딜러는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도입한 브랜드 하우스 전략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올해 원주와 광주에 2개의 브랜드 하우스 전시장과 1개의 통합 서비스센터를 원주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2026년까지 총 9개 전시장과 10개 서비스센터를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로 전환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연기관차는 물론 전기차 AS 인프라 확대와 정비 전문성도 확대하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다. 방 대표는 전기차 수리 센터를 레벨 1~3으로 구분, 전기차 전문 테크니션이 상주해 전기차 수리에 필요한 특수 공구까지 갖춘 레벨 2에 해당하는 E-엑스퍼트(E-Expert) 센터부터 배터리 수명 관리까지 책임지는 레벨 3 E-리페어(E-Repair)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전기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서영대학교와 협력을 강화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올해 상하반기 각각 지프 랭글러 부분변경, 전기차 어벤저를 출시하고, 푸조는 308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추가로 선보인다.

홍보마케팅 핵심전략도 더욱 선명하게 제시한다. 지프의 오프로드 마니아 성향을 강조하고, 푸조는 올 여름 올림픽이 열릴 프랑스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