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 얇아진 '갤럭시 폴드 스페셜 에디션' 25일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25일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오늘(17일) 삼성전자는 뉴스룸에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티징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11초 분량의 짧은 영상에서는 흰색의 가죽 클러치를 든 사람이 문 밑으로 클러치를 넘기고, 이를 다른 사람이 주워 열어보니 신제품이 들어있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21일 삼성닷컴에 이 제품의 이미지와 상세 스펙 등을 공개하고 25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외신과 팁스터(정보 유출자) 등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의 두께는 접었을 때 약 10.6㎜, 펼쳤을 때 4.9㎜ 정도로, 삼성의 폴더블폰 제품 가운데 가장 얇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폴더블폰 제품인 갤럭시 Z 폴드6의 두께는 접었을 때 12.1㎜, 펼쳤을 때 5.6㎜였습니다.
출고가는 30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일부 팁스터들은 삼성전자가 국내 출시 시기에 중국에서도 해당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 폴더블 폰 출하량은 310만 대로, 2023년 1분기보다 49% 성장하며 6분기 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 싫어요"…초·중·고 선생님 기피 현상 심화
- "전세자금 안 갚을 생각 마세요"…주금공 작심
- 삼성, 더 얇아진 '갤럭시 폴드 스페셜 에디션' 25일 출시
- 항공권 구매, 공홈이 더 싸다…"취소 수수료도 확인해야"
- 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상승…상승폭 소폭 확대
- 알리·테무 어린이 제품서 유해물질 범벅…납 304배 초과 검출
- ASML CEO "반도체 수요회복 더뎌…불황 내년까지 이어질 것"
- 200억 들여 '생숙→오피스텔'…1명 반대에 발목 잡힌 롯데캐슬르웨스트
- "부실조합에 500억 퍼줘"…농협·수협중앙회도 '책임론'
- 생보사 지급여력 '우르르' 악화…푸본현대생명 킥스 비율 10.3%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