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보니 엄청난 톱스타인 너무 예뻤던 17년전 아역배우 자매

영화 TMI

1.<헨젤과 그레텔> - 지금보니 엄청난 톱스타인 너무 예뻤던 17년전 아역배우 자매

-2007년 영화 <헨젤과 그레텔>은 동명의 동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판타지 공포영화다. 주인공 은수(천정명)가 어린 시절 자신을 버리고 떠난 엄마를 만나러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나자 세 명의 아이들이 사는 '즐거운 아이들의 집'에 초대되고, 그곳에서 미스터리한 현상과 마주한다는 내용이다.

-당시 인기 스타인 천정명의 출연작으로 그가 군 입대 전 출연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다. 그에 못지 않게 세명의 아역배우들이 좋은 연기를 보여줘 큰 호평을 불러왔다. 그런데 지금보면 이 아역배우들 모두 현재 한국 영화, 드라마 업계를 이끄는 젊은 스타들 이어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극중 첫째는 아역스타 은서우의 오빠였던 은원재가 연기했으며, 둘째는 심은경, 셋째가 진지희였다. 이 세명의 아역배우가 놀라운 감정 연기를 선보였으며, 이 작품은 이들의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감정 연기에 초능력 연기까지 훌륭하게 선보여 영화의 슬프고 어두운 감성을 잘 살려냈다는 반응을 불러왔다.

-이 작품 이후 심은경은 영화 <써니>를 통해 스타로 성장하게 되었고, 진지희는 꾸준하게 아역활동을 해오다가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 출연하면서 유망주로 성장하게 되었다. 지금의 두 스타들의 위치를 생각해 본다면 <헨젤과 그레텔>은 두 사람을 발굴한 의미있는 작품이 되었다.

헨젤과 그레텔
감독
임필성
출연
천정명, 은원재, 심은경, 진지희, 박희순, 박리디아, 김경익, 장영남, 양미영, 이종례, 민경현, 박준화, 최우성, 손선근, 한상철, 윤현용, 이창석, 김지나, 이광훈, 고봉성, 송경섭, 고준희, 류성희, 김지용, 김민숙, 임필성, 강영모, 신상열, 이병우, 서우식, 최재원, 김유진, 김지혜, 김성은 , 황효균, 김신용, 최태영, 조상경, 곽정애, 김지영, 김선민, 정성진, 홍장표, 전문식, 고봉성
평점
2.57

2.<걸캅스> - 한국 연예계 숨겨진 최고의 몸짱이자 싸움짱이라는 이 톱스타

-지혜를 구하기 위해 박미영(라미란)이 과거 싸움 실력으로 모두를 쓰러뜨리지만, 그보다 더 강한 우준이 미영을 제압한다.

-라미란은 액션스쿨 당시 위하준과 합을 맞춘 이력이 있었는데, 실제로도 힘이 좋고, 몸도 탄탄해서 깜짝놀랐다고 한다. 얼굴은 너무 순한데 액션 연기를 너무 상남자 처럼 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위하준은 운동 마니아이자 MMA 격투기 마니아로 그 덕분에 탄탄한 근육질의 몸을 지니고 있으며, 격투기 실력도 프로급으로 준수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영화속 격투 연기를 너무 잘했는데, 이 때문에 액션 연기를 하면 엄청 잘할거라고 영화계 관계자들이 기대했다. 실제로 영화 <샤크: 더 비기닝>,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최악의 악>에서 인상적인 액션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걸캅스
감독
정다원
출연
라미란, 이성경, 크리스 라이언, 김한상, 윤상현, 수영, 염혜란, 위하준, 주우재, 강홍석, 김도완, 한수현, 전석호, 조병규, 안창환, 조혜주, 박소은, 이정민, 김준, 소희정, 하정우, 안재홍, 배유람, 임현성, 김민경, 최병윤, 정두원, 옥자연, 전소영, 성동일, 이레, 김지나, 신현숙, 이은숙, 윤현길, 장한별, 이확광, 김성종, 김진욱, 안성봉, 최혜진, 아누팜 트리파티, 이승훈, 나우혁, 김병남, 정다원
평점
2.58

3.<미성년> - 김윤석이 실제로 경험한 무서운(?) 일화

-사고를 친 대원(김윤석)이 서해의 한 어촌 마을에서 방황하다가 갑자기 다가온 십대 오토바이 폭주족들과 정체불명의 취객(이정은)에게 둘러 쌓이는 장면.

-취객 이정은이 다가와 말을 건내는 일화를 김윤석이 10년전 겪은 일화를 바탕으로 만들어 졌다. 이 때문에 설정상 이정은이 술에 취한채 다가온 것으로 되어 있으며, 옷에는 막걸리 자국이 묻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미성년
감독
김윤석
출연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김희원, 이희준, 정종준, 이정은, 염혜란, 이상희, 유순웅, 미람, 이윤재, 김혜윤, 성도현, 황재열, 정이랑, 권유나, 신하준, 김윤석, 황기석, 김욱, 정현수, 김석원
평점
3.55

4.<어화> - 두 사람이 급격하게 연인으로 발전할수 있었던 이유

-원래 삭제된 장면에서는 김윤우(유연석)가 서연희(천우희)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다 주는 장면이 있었다. 그 장면에서 연희가 자신을 권번에 팔아넘겼던 아버지와 갈등을 빚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장면에서 윤우가 연희에게 연민의 정을 느끼게 되고 이로인해 마음의 문을 열면서 로맨스로 이어지게 된다.

-사실 이 영화의 비판적 요소는 윤우와 연희의 다소 뜬금없는 로맨스 전개로 시사회 당시에도 지적된 내용이었다. 물론 일로인해 로맨스로 연결되었다는 설정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당위성이 부족했다는 반응이었다.

-만약 그 장면이 있었다면 두 사람의 로맨스와 소율과의 갈등이 조금은 이해됐을것이다. 오히려 그 상황을 잘 알고 있었던 배우들이었기에 감정 연기를 충실히 소화할수 있었다.

해어화
감독
박흥식
출연
한효주, 천우희, 유연석, 박성웅, 장영남, 이한위, 류혜영, 장인섭, 황병국, 차지연, 김영민, 김수안, 방유설, 최지원, 윤예인, 백현진, 신삼봉, 송요셉, 김소숙, 다케다 히로미츠, 신유람, 문지애, 이규정, 손성찬, 황재경, 오하늬, 이근후, 한희규, 이성우, 이철희, 조수지, 최정은, 김보윤, 조한나, 미석, 김현지, 도정원, 이주한, 하영준, 송혜진, 전윤수, 박선진, 조은수, 신경만, 한아름, 한철희, 조상경, 김서희, 이희은, 홍장표, 김윤석, 정성호, 김상범, 김재범, 김대준, 이병훈, 최태영, 윤미영, 김준식
평점
2.62

5.<범죄도시> - 이 또한 실화 반영… 사건 당시 공사중 이었던 금천경찰서

-영화에서 강력반이 컨테이너 건물을 사무실로 쓰는 것은 영화 속 모티브가 된 실제 금천경찰서의 당시 모습을 고증한 것이다.

-당시 금천경찰서는 2006년 1구 1경찰서 정책이 도입된 이후, 관악구 신림동에 있던 남부경찰서는 금천구 일대로 관할이 축소되면서 서울금천경찰서가 되었고 반드시 금천구 관내로 이전해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다.

-그런데 이전부지로 잡았던 금천구 내의 군부대가 정해진 일정에 철수를 못 하면서, 이전이 차일피일 늦어지게 되었고, 그렇다고 그 자리에 신축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니 낡고 좁은 건물에서 사무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임시방책으로 컨테이너 건물을 사용하게 되었다.

-이후 금천경찰서는 2018년 12월에 컨테이너 생활을 마무리하고 신축 건물로 이전하게 된다.

범죄도시
감독
강윤성
출연
마동석, 윤계상,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민경진, 엄지성, 조진웅, 정인기, 예정화, 윤주, 김구택, 박상규, 유지연, 배진아, 윤대열, 윤병희, 이도군, 민무제, 진모, 이성우, 이규호, 배진웅, 박기륭, 김대흥, 금광산, 이태규, 강윤성, 이석근, 김홍백, 장원석, 마동석, 주성림, 최종하, 전영기, 백수현, 모그, 김성규, 윤대원, 허명행, 전재형, 김선민, 김경미, 남지수, 김동국, 이상용
평점
3.45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