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 싸움 중재하는 고양이. 비결은 부드러움과 단호함?

“싸우지 마 얘들아.”
직접 나서서 화해시키는 고양이

출처: Reddit / 싸움이 벌어질 것 같은 상황

거실, 각자의 자리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고양이들입니다. 그런데, 그중 두 마리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데요. 흰 고양이와 줄무늬 고양이가 마주선 채 눈빛을 교환합니다. 아무래도 줄무늬 고양이가 위협을 하는 것 같죠.

출처: Reddit / 흰 고양이 위협하는 줄무늬 고양이

이빨을 드러내며 흰 고양이에게 다가갑니다. 흰 고양이는 뒷걸음질을 치고요. 줄무늬 고양이의 표정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싸움이 벌어질 것만 같은 일촉즉발의 상황!

출처: Reddit / 친구들의 싸움을 중재하려 나타난 고양이

멀리서 지켜보던 또 다른 회색 고양이가 두 고양이 사이로 쏜살같이 끼어듭니다. 차분하게 ‘얘들아 왜 그래’하는 듯한 모습으로 싸움을 중재하려 하죠. 딱히 꾸짖거나 소리치지는 않습니다. 대신 두 고양이 사이에 몸을 쏙 들이밀어 둘의 시야를 차단하죠.

출처: Reddit / "싸우지마 얘들아."

하지만 줄무늬 고양이는 물러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고개를 천천히 옆으로 빼 흰 고양이를 다시 노려보는데요. 일방적으로 위협당하는 듯한 흰 고양이의 뒷모습은 겁먹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에 회색 고양이는 ‘너희들 정말~!’이라고 말하는 듯, 다시 고양이들 사이를 중재하죠.

출처: Reddit / 다시 한번 싸움을 막는 고양이

이번엔 줄무늬 고양이에게 부드럽지만 단호한 태도를 취합니다. 그러자 줄무늬 고양이는 잠시 망설이는 듯하더니 천천히 한발 물러서는데요. 엉덩이를 붙이고 얌전히 앉는 줄무늬 고양이. 그에 잘했다는 듯 회색 고양이는 친구의 턱에 자신의 이마를 비비며, 무언의 칭찬을 남긴 뒤 우아하게 자리를 떠납니다. 회색 고양이 덕분에 오늘도 평화로운 고양이 무리입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