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나 청소할 때 필수품 중 하나인 고무장갑!
간혹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마친 뒤 손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서 얼굴을 찌푸린 경험 한 번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모리잇수다'가 고무장갑 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마지막까지 집중해 주세요!
1. 식초로 세척하기
고무장갑 안쪽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땀, 물기 등으로 인한 습기로 인해 세균 번식이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이때 식초를 이용하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식초 속 아세트산이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고무장갑을 물에 담근 뒤 식초 2~3큰술을 넣고 15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지났다면 흐르는 물에 장갑 속과 밖을 잘 헹궈주시고 말려주시면 돼요.
2. 완전히 말리기
물이 닿은 고무장갑은 내부까지 바짝 말려야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어요.
이에 장갑을 뒤집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거나 드라이기를 활용해 안쪽을 잘 말려주시는 게 좋아요!
3. 면장갑 착용 및 주기적인 교체하기
고무장갑은 고무로 만들어진 소모품인데요. 위생을 지키기 위한 차원에서 고무장갑은 한 달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또 장시간 고무장갑을 끼고 일할 경우 손에 땀이 생겨 습해지고 심할 경우 피부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면장갑을 착용하고 고무장갑을 끼면 내부에 땀이 차는 것을 막아줘 냄새는 물론 손 피부 보호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고무장갑을 청소용/ 설거지용/ 조리용 등으로 용도에 맞게 구분해 사용하는 것이 위생에 좋은데요.
정기적인 세척과 관리를 통해 불쾌한 냄새를 확 줄일 수 있으니, 오늘 집에 있는 고무장갑 상태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무장갑 #고무장갑냄새제거 #고무장갑관리법 #고무장갑세척 #생활정보 #모리잇수다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