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 킨텍스=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 수입원 차봇모터스가 오는 4월 4일 개막하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그레나디어 포털액슬 프로토타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그레나디어 포털액슬 프로토타입은 지난해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첫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차량으로,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실물을 선보인다.

차체는 고강성 래더 프레임 섀시와 바디 온 프레임 구조를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포털액슬이 제공하는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과 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도하 깊이는 기존 800mm에서 1,050mm로, 최저 지상고는 264mm에서 514mm로 크게 향상돼 어떤 지형에서도 강력한 주행력을 발휘한다.
오프셋 휠 허브와 대형 오프로드 타이어는 독특한 외관과 함께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하며, TÜV 인증을 받은 서스펜션 스프링과 충격 흡수 시스템이 안정적인 주행감을 보장한다. 또한, 타이어 압력 제어 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에도 지면과의 최적 접촉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전문적인 산업 현장이나 구조 작업 등에서 그 성능이 이미 입증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