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룬 보스 등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악마 해방’ 스킬을 활용해 적군을 속박하고 생명력 회복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세 번째 룬 보스 ‘궁기’는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 자세를 취한 후 원거리 공격 면역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길드 넥서스에서 몬스터를 소환하고 길드원과 함께 공략하며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개발 진행 중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세나랩’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로비의 ‘세나랩’에 입장해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 콘텐츠 일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넷마블은 내달 5일까지 ‘가을맞이 소탕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크리티클’ 효과 사용법 담은 ‘슬기로운 효과생활’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효과 사용법을 담은 ‘슬기로운 효과생활’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소환사 클리프가 등장해 실제 플레이 화면을 사례로 들며 강화 및 약화 효과에 대해 설명한다.
클리프는 영상에서 “강화 효과로 무장한 보스를 마주할 때 필요한 것이 강화 효과를 해제하는 것”이라며 방랑기사의 스킬 발동과 플레이 장면을 예시로 강화 효과 해제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약화 효과 해제’는 이미 적용된 약화 효과를 깨끗하게 지워주는 효과”라며 “약화, 강화 효과는 누적될수록 적용되는 수치가 달라지므로 효과가 중첩되기 전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스킬 활용을 위한 소환수 선택 팁, 발동 조건 없이 사용 가능한 소환수 확인 방법 등, 효과의 기초적 활용법과 노하우가 영상을 통해 소개됐다.
컴투스는 이번 첫 번째 영상 이후 시리즈 약 5편의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효과에 대한 ‘A to Z’를 소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 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최초의 신규 클래스인 ‘실드 메이든’을 전격 출시했다.
‘실드 메이든’은 여전사 클래스로 긴 창과 방패를 이용해 근접 전투를 펼치는 ‘발키리’와 거대한 도끼를 활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수행하는 ‘액슬러’로 구성돼 있다.
‘발키리’는 긴 창을 활용해 근거리와 원거리 대상에게 단일 공격할 수 있다. 방패를 활용해 멀리 떨어져 있는 적진에 진입할 수 있고 아군에게 이동해 다양한 버프를 부여하는 능력이 있다.
‘액슬러’는 쌍도끼를 사용해 원거리에 있는 적들에게 강력한 상태 이상의 대미지를 가할 수 있고 버프를 통해 스스로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용자들은 ‘클래스 변경’을 활용해 기존에 육성중인 캐릭터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각 클래스별로 영웅 4종, 전설 2종, 신화 2종의 신규 ‘무기 형상’이 추가됐다.
신규 서버 ‘미미르’도 오픈한다. 총 9개의 서버로 구성됐고, ‘미미르’ 서버에서 시작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클래스 출시 기념해 오는 10월 26일까지 ‘실드 메이든 업데이트 기념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뮤 온라인’ 18시즌 업데이트…‘일루전나이트 자카드’ 선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뮤 온라인’의 18시즌 업데이트를 맞아 신규 클래스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스피드 서버’를 오픈한다.
스피드서버를 통해 선보이는 ‘뮤 온라인’의 14번째 신규 클래스는 ‘일루전나이트 자카드’다. 뮤 세계관의 주요 인물 ‘쿤둔’의 분신이었으나 전장에서 버림받은 후 복수의 화신으로 재탄생한 캐릭터다. 공격형 캐릭터로 민첩 능력치를 통해 공격력과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웹젠은 신규 클래스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전용 서버인 ‘스피드 서버’를 오픈했다.
‘스피드 서버’에서는 접속 기념 선물과 함께 신규 클래스 육성 정도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레벨 상승시마다 게임 재화를 제공하고 특정 레벨 구간에 진입할 때마다 본 서버로 이전 시 사용할 수 있는 대량의 묶음 아이템을 준다.
또한 ‘스피드 서버’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패키지에 ‘1+1 묶음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판로 막힌 K-게임, PC · 콘솔 앞세워 북미 · 유럽 개척
- 스토브인디, Wetory 개발자와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 28일 진행
- 넥슨, ‘히트2’ 출시 후 첫 업데이트…‘EPIC TALE 1–잿빛의 흉터’ 선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세이운 스카이 공개
- 위메이드, 토큰 2049 타이틀 스폰서 참가…‘스테이블코인 위믹스 달러’ 연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