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바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법 총정리
라피트 시간표부터 리무진, 공항급행까지 한 눈에 보고 골라가자!

한국인들의 인기 여행지인 일본 오사카. 오사카의 난바역은 일본 오사카의 중심지로 오사카의 상징이나 마찬가지인 글리코상이 있는 도톤보리와 곧바로 연결되는 지하철역이죠. 난바역에서 모든 오사카 시내의 지하철로 환승이 가능해 오사카 여행 중 무조건 들릴수밖에 없는 역이기도 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즐거웠던 일본 오사카 여행이 끝나가는 분들을 위해 오사카 시내인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까지 가는 방법을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일본 여행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방법 총정리
- 목차 -
1. 라피트 특급열차
2. 난카이 공항급행
3. 리무진버스
1. 라피트 특급열차

라피트 특급열차
탑승지점 : 난카이난바역
요금 : 1290엔
소요시간 : 약 40분
배차간격 : 30분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을 가는 방법입니다 . 빠른만큼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까지 가는 모든 운송수단 중 요금은 가장 비싼데요. 귀국 당일 난바역에서 티켓을 구입해도 되지만 국내 소셜 등에서 사전에 예매해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 보관칸이 있어 짐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며 짧은 소요시간으로 여행의 마지막날 불필요한 이동시간을 줄여 더 알찬 오사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탑승을 하기 위해서는 일본에 도착한 날 미리 사전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라피트 티켓이 있더라도 원하는 시간대에 좌석이 만석으로 못 타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물티켓으로 교환하거나 구입하는 장소는 난카이 난바역 3층의 티켓 카운터와 2층 정기권 매장입니다.
라피트 티켓으로 난카이선 급행열차 즉, 공항 급행을 탑승할수도 있는데요. 약 50분이 소요되지만 라피트 가격으로 더 저렴한 열차를 탑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간사이공항행 라피트는 9번 승강장입니다. 보라색으로 공항선 안내도가 역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까지의 특급 라피트 편도는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할 수 있는데요. 판매처 모두 당일 사용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마이리얼트립에서 판매하는 라피트 편도권이 현재 가장 저렴한데요. 약 11,450원이며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특급 라피트 편도 구매처
* 당일사용 불가능, 캡쳐나 출력물로 이용 불가능
✔ 마이리얼트립 약 11,450원 (교환 불필요)
✔ 클룩 QR 11,500원
✔ 투어비스 약 12,000원 (교환 불필요)
2. 난카이 공항급행

난카이 공항급행
탑승지점 : 난카이난바역
요금 : 930엔
소요시간 : 약 50분
배차간격 : 15~30분
난카이선 공항 급행을 이용해 간사이공항까지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전에 티켓을 예매할 필요가 없어 리무진 버스나 라피트 특급열차를 사전에 예매하지 못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오사카, 교토, 고베 전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간사이 패스가 있다면 전철 이용은 무료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까지 갈 수 있는 운송수단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이기도 합니다. 시설은 한국의 일반적인 지하철을 연상하면 됩니다.
난카이 공항급행은 난바역에서 간사이 공항행 티켓을 구매한 뒤 난카이선 공항급행을 탑승하면 됩니다. 요금은 일반 전철과 급행 전철 모두 동일합니다.
3. 리무진 버스

리무진 버스
탑승지점 : 난바역, 교토, 고베,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요금 : 1,300엔 / 아동 550엔
소요시간 : 약 50~60분배차간격 : 30분
환승없이 오사카 시내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인 리무진버스입니다. 무거운 짐을 들고 역내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번거롭게 여겨지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죠.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리무진 버스는 교토, 고베, 유니버셜 스튜디오, 우메다 등 오사카 시내의 다른 정거장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동선상 편리한 곳에서 탑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사전에 리무진 버스 바우처를 구입했다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야 리무진 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리무진 버스 티켓 교환처는 간사이 공항에만 있다는 점 기억하셔서 입국 직후 미리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두시길 바랍니다. 사전에 바우처를 구입하지 않았다면 현장 자동판매기에서도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난바OCAT는 JR 난바역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간사이공항행 리무진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 플랫폼은 8번 플랫폼인 점 기억해두셔서 보다 빠르게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 마이리얼트립 11,500원
✔ 클룩 11,400원

오늘 여행톡톡은 오사카 시내인 난바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방법 3가지를 총정리해 소개했습니다.
정시성과 편리함, 쾌적하다는 장점 때문에 라피트 특급열차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가장 많은데요. 동선상 난바역까지 오는 것이 부담스러운 여행객이라면 리무진 버스의 정거장 위치를 한 번 더 확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시간이 맞지 않거나 특급열차 좌석을 미리 구입하지 못해 탑승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난카이 공항급행열차를 이용하는 것도 가성비있는 방법이겠죠? 열차를 탑승하기 전에는 반드시 공항급행 열차인지, 일반 열차인지 전광판에서 확인 후 탑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