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들에게 핫하다는 카페별 해장 음료 메뉴.zip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숙취에 더할 나위 없다고?
카페별 소문난 해장음료

다들 적어도 한번쯤은 숙취로 어마어마한 고생한 기억, 있을 거라 봐요.

저도 그럴 때마다 내 다신 술을 먹지 않으리라, 다짐하지만.. 어느새 술 한잔을 기울이고 있는 내 자신을 보게 될 때가 많죠. (삐질)

그.래.서 오늘은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술 마신 다음날이면 숙취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그거슨 바로 카페별 해장음료 모음집★

아니 숙취에 카페가 뭔말이냐 싶지만요. 글쎄 또 숙취음료 뺨치는 어메이징한 능력을 보유한 음료들이 있단 말입니다. 맛도 있는데, 숙취까지 뻥 뚫리는 만능 메뉴!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빽다방 배꿀스무

보통 숙취해소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두 이름. 배와 꿀, 그리고 이 둘이 빽다방에서 만났지 뭐예요.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요. 껄껄.

깔끔하게 수분도 충전하고 달달함에 속까지 풀리는 마법이 빽다방에선 완존 가능! 다만, 지난 2021년 가을 시즌으로 출시된 후로 현재는 파는 매장을 볼 수 없다는 게 슬퍼요. 재출시 완전 원해요!

이디야 토마토주스

이디야 토마토주스는 주문과 동시에 찐으로 방울토마토를 갈아주는 음료라 마치 집에서 직접 해먹는 친숙한 맛이에요.

충남 부여의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새콤달콤하면서도 포만감까지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과하지 않게 달달하면서도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맛이라 해장에도 딱이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이탈리아에서는 토마토 스프로 해장을 한다는 말씀! 토마토에는 비타민B와 라이코펜이 함유돼 있어 알코올 분해를 돕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bb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많은 음료, 하면 단연 아메리카노나 라떼 등의 커피류가 먼저 떠오르지만요. 사실 커피가 아닌 음료면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메뉴가 있답니다.

그건 바로 자몽허니블랙티. 자허블로도 불리는데요. 제 주변에도 자허블 매니아들이 꽤 많은 편이에요. 상큼하면서도 자몽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은근 중독! 여기에 말캉말캉한 자몽과육이 씹히는 건 덤.

근데 이게 또 해장까지 된다니 을매나 좋냐구요. 자몽이 간 해독에 효과 있다는 거 다들 아셨나요? 또한 자몽의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서, 체내수분을 빠르게 채워준다는 사실!

컴포즈 캔디소다 밀크쉐이크

요즘 가성비 프랜차이즈 카페로 핫한 컴포즈 커피에도 해장음료가 있었네요. 바로 캔디소다밀크쉐이크인데요. 아쉬운 점은 여름 시즌메뉴라 사계절 내내 맛볼 수 없다는고. (유유)

비주얼 보자마자 딱 떠오르는 그것. 바로 캔디바 아니냐구요! 이름에도 ‘캔디’가 들어있긴 해요. 호호. 맛 역시 뽕따와 캔디바의 중간 그 어디쯤인데, 살짝 우유맛이 더 강조되었답니다.

청량하면서도 달달한 맛에 평소에도 즐겨찾는 분들이 많다는데, 이게 또 숙취에 좋은 게 우유 베이스로 된 제품이라 폴란드식 해장이 가능해요. 폴란드에서는 요거트 같은 유제품으로 해장을 하기 때문. 유제품 속 알칼리 성분이 산성인 알코올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대요.

공차 망고 요구르트

의외로 각 카페에서 망고 들어간 음료가 해장음료로 손꼽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공차 망고 요구르트는 이름에서 재료가 그대로 드러나죠? 다만 요구르트보단 망고 맛이 훨씬 진하게 느껴지는 음료로, 마냥 달다기보다 상큼한 맛이 더해져 기분 좋게 당충전이 가능해요.

펄 추가가 가능하며, 당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나의 입맛과 컨디션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고. (굳뜨!)

지금까지 카페별 해장음료로 불리는 메뉴들을 살펴봤는데요! 조만간(ㅋㅋ) 숙취로 고생하는 날이 오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