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무릇 축제, 같이 즐겨요!" 자연과 함께하는 함평 가볼만한 곳

-함평의 황홀한 꽃무릇 축제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이 즐거운 함평 여행

사진=함평관광

함평 여행은 때 묻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생태계가 어우러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푸르른 들판과 산, 그리고 매년 9월이 되면 ‘꽃무릇’이 개화하여 큰 잔치가 열리죠.

이처럼 함평에는 갈만한 곳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 좋고, 9월에 떠나기 좋은 함평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함평모악산 꽃무릇축제
기간 : 2024. 9. 12.(목) ~ 9. 15.(일) / 4일간
장소 : 모악산 꽃무릇공원

1.함평 엑스포공원

사진=함평축제 관광재단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무 ※12월~2월 동절기 전시관 휴원
▶입장료 : 무료

봄에는 ‘함평나비 대축제’, 가을에는 대한민국 ‘국향대전 국화축제’가 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인데요. 공원 내부에는 군립미술관, 나비곤충생태관, 황금박쥐가 있는 추억공작소 등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조형물들이 위치해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 할 수 있죠.

특히, ‘함평나비 대축제’는 함평군의 대표적인 행사로, 다양한 나비를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VR체험관, 주제영상관, 엑스포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어 함평 여행 시 지루할 틈이 없죠.

자연과 현대문화가 어우러진 이곳은 여유로운 산책이나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바람이 날카로워지는 9월, 함평 여행의 첫 단추를 함평 엑스포공원에서 시작해 보세요.

2.함평 자연 생태공원

사진=함평 문화관광
전라남도 함평군 대동면 학동로 1398-77
▶운영시간 : 09:00~18:00[하절기] 09:00~17:00[동절기]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수기 기준] 성인-5,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2,500원

함평자연생태공원은 학동로에 위치한 생태 중심의 공원입니다. 쾌적한 자연환경 보전과 멸종위기의 동·식물 보존, 그리고 이들을 직접 관람하고 만져보는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곳이죠. 또한 공원 내에는 다양한 테마의 생태 코스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하늘에는 나비와 잠자리, 땅에는 꽃과 난초, 물에는 수생식물과 물고기>를 주제로 한 테마별 생태체험 학습공간으로 나비와 곤충표본전시관 등 7개의 전시시설과 반달가슴곰관찰원 등 16개의 관람시설 및 전망대, 그리고 벽천폭포 및 9개의 편익시설을 조성하여 방문자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환경파괴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식물들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3.함평 양서파충류생태공원

사진=구석구석@여행작가 박지원
전라남도 함평군 신광면 학동로 1398-9
▶운영시간 : 09:00~18:00[하절기] 09:00~17:00[동절기]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수기 기준] 성인-5,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2,500원

함평에 위치한 양서파충류생태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양서·파충류 전문 전시관인데요. 한국관, 사막관, 열대관, 체험관, 아나콘다관, 거북관, 교육관 총 9관으로 나뉘어있으며, 91종 약 679여 마리의 양서·파충류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공원 건물 내부는 자연 친화적인 설계로 조성되었으며, 아름다운 산책로와 정원도 갖추고 있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도마뱀, 이구아나 관찰하기 및 먹이 주기 등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어 즐길거리가 많답니다.

최근 생태계 교란과 환경파괴로 접하기 힘든 한국 토종 양서·파충류를 관람과 함께 다양한 현장체험을 함평 여행에서 즐겨보세요.

4.꽃무릇공원[용천사]

사진=함평 문화관광
전라남도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길 209
▶운영시간 : 09:00~18:00[해수욕장 운영시]

용천사에서 볼 수 있는 꽃무릇은, 대한민국 자연보호 100경 중 48번째로 선정된 꽃입니다. 꽃무릇은 상사화라고도 불리는데, 꽃말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라 합니다. 잎과 꽃이 만날 수가 없어 서로 그리워만 하는 꽃이라 불린다고 하죠.

함평 모악산 아래 40여만평의 꽃무릇군락과 산제비 나비, 그리고 꽃무릇공원을 배경으로 2000년부터 매년 9월에 꽃무릇 큰잔치가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 2024년도에도 어김 없이 화사한 꽃무릇을 주 배경으로한 ‘함평모악산 꽃무릇 축제’가 개최되며, 탄성이 절로 나오는 천혜의 아름다움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비도 무료니 추석 연휴에 맞춰 함평 여행 시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5.돌머리해수욕장

사진=구석구석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주포로 614
▶운영시간 : 09:00~18:00[해수욕장 운영시]

돌머리해수욕장은 육지 끝이 바위로 되어 있어 ‘돌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진 함평의 대표 해수욕장인데요. 약 1km의 은빛 백사장과 넓은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천혜의 절경을 자랑합니다.

돌머리해수욕장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목재 데크는 약 405m의 길이로 갯벌탐방로를 따라 갯벌체험도 할 수 있죠. 갯벌은 광활하게 펼쳐졌으며 게, 조개, 해초류가 많아 자녀들의 자연 학습장으로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해 질 무렵 만나볼 수 있는 서해안의 황홀한 낙조는 사진작가들이 몰려드는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 연안에서 잡히는 ‘세발낙지’와 ‘보리새우’가 빠질 수 없는 별미로 손꼽히고 있으니, 함평 여행을 맛있게 즐겨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