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과 발 지압으로 ‘동안 모드’ 켜는 법

동안 유지는 단순히 외모만의 문제가 아니다. 혈액순환과 림프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면 피부 탄력과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손과 발 지압을 활용한 동안 관리법이다. 과연 정말 효과가 있을까? 지압과 함께 실천하면 좋은 동안 생활습관까지 함께 알아보자.

동안 모드에 도움 되는 지압, 왜 효과가 있을까
우리 몸에는 혈액과 림프가 순환하는 주요 경로가 손과 발에도 연결돼 있다. 특정 부위를 자극하면 얼굴로 가는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져 부종 완화와 피부톤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압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을 맞춰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는 피부 노화의 주범 중 하나이므로, 이 효과는 동안 유지에 간접적으로 기여한다.

'동안 만들기'에 도움 되는 대표 지압 포인트 3곳
먼저 발에서는 태충혈(발등의 엄지와 둘째 발가락 뼈 사이)을 지그시 눌러주면 림프 순환을 촉진해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용천혈(발바닥 중심 부위)을 자극하면 전신 에너지가 활성화돼 피부 활력과 생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손에서는 합곡혈(엄지와 검지 뼈가 만나는 부위)를 자극하면 얼굴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하루 1~2분 정도 양쪽 손을 교대로 눌러주면 된다.

동안 유지에 꼭 필요한 생활 습관 3가지
첫째, 충분한 수면은 최고의 동안 비법이다. 잠자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분비되고 피부 세포 재생이 이루어진다. 하루 7시간 이상 숙면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수분 섭취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기본이다. 하루 1.5~2L의 물을 충분히 마시면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셋째, 항산화 식품 섭취로 노화 속도를 늦추자.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주름 형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압 + 좋은 습관이 동안을 만든다
손과 발 지압은 혼자서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동안 관리법이다. 물론 이것만으로 완벽한 동안을 유지할 수는 없지만, 꾸준한 지압과 더불어 생활습관 개선까지 병행한다면 분명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지금부터라도 작은 루틴으로 동안 모드를 켜보자.
Copyright © 본 글의 저작권은 데일리웰니스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