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결혼하고 싶은 여자 1위'였다는 그녀와 거장 감독의 만남

[넷플릭스 신작] 1월 23일 공개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비하인드 1부


엠마 스톤, 올리비아 콜먼, 레이철 바이스 등 연기 장인들이 우르르 나왔던 문제작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가 넷플릭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올리비아 콜맨, 엠마 스톤, 레이첼 와이즈, 니콜라스 홀트, 조 알윈, 마크 거티스, 제임스 스미스, 제니 레인스포드, 제니퍼 화이트, 릴리로즈 스티븐스, 카롤린 생-페, 리암 플레밍, 데보라 데이비스, 토니 맥나마라, 세시 뎀프시, 에드 귀니, 요르고스 란티모스, 리 매기데이, 대니얼 배트섹, 데보라 데이비스, 로즈 가넷, 켄 카오, 앤드류 로우, 토니 맥나마라, 조시 로젠바움, 로비 라이언, 요르고스 마브로프사리디스, 딕시 채세이, 피오나 크롬비, 캐롤라인 바클레이, 린 휴잇슨, 도미닉 로버츠, 앨리스 펠튼, 샌디 포웰, 비버리 빈다, 한나 에드워즈, 타피오 살미, 나디아 스테이시
평점
3.95

91회 아카데미 최고의 화제작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작품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려 10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올리비아 콜먼’이 여우주연상을 받는다. ‘블랙팬서’가 7개 부문 노미네이트되며 ‘마블’이 그저 요란한 SF 액션이 아님을 증명했던 해였다.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한편으로 ‘LGBT’와 ‘다양성 영화’ 등의 키워드로 분류되는 ‘더 페이버릿’의 선전 역시 많은 관심을 모았던 한 해였다.

가장 결혼하고 싶은 여자 1위

작품의 주연 중 하나인 ‘레이철 바이스’는 영국 앤 여왕 (올리비아 콜먼)의 최측근 ‘사라 처칠’을 연기한다. 여왕과의 부적절한 관계를 악용해서 권력을 탐하는 묘한 매력의 캐릭터다.

레이철 바이스는 오랫동안 ‘가장 결혼하고 싶은 1위’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었다. 2010년 남성잡지 에스콰이어 영국판에서 선정한 것이다.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비슷한 시기인2008년 영국의 레즈비언 커뮤니티에서 선정한 가장섹시한 여배우에서도 1위를 했었다는 것이다.

작가주의 영화에 많이 출연하는 배우이지만, 데뷔 초에는 ‘미라’ 시리즈에서 악당에게 잡혀가서 비명을 지르기 위해 존재하는 여자 주인공 ‘에블린’ 같은 역으로 소비되기도 했다.

미이라

물론, 마블의 ‘블랙 위도우’ 솔로영화에서 멜리나 보스토코프 역으로 히어로 연기에 도전하면서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로 불리고 있다.

씨네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요르고스 란티모스’

그리스 출신의 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에게 매료된 씨네필들이 적지 않다.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에 빛나는 ‘랍스터’는 독특한 상상력의 블랙코미디였다. 니콜 키드먼 주연의 ‘킬링 디어’로 다시 칸 영화제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더 랍스터

‘더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는 전술한 아카데미에서의 선전 이외에도 베니스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킬링디어

그리고 최근작 ‘가여운것들(2023)’로 다시 한번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더 랍스터
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콜린 파렐, 레이첼 와이즈, 레아 세두, 벤 위쇼, 존 C. 라일리, 올리비아 콜맨, 제시카 바든, 아리안 라베드, 애슐리 젠슨, 아겔리키 파푸리아, 마이클 스마일리, 로저 애쉬톤 그리피스, 이웬 맥큰토쉬, 요르고스 란티모스, 에프티미스 필리포, 세시 뎀프시, 로리 길마틴, 에드 귀니, 요르고스 란티모스, 샘 라벤더, 앤드류 로우, 리 매기데이, 테사 로스, 티미오스 바카타키스, 요르고스 마브로프사리디스, 지나 제이, 자클린 에이브라함스, 사라 블렌킨솝, 루시 브라운, 에일린 버기, 샤론 도일
평점
3.77

2부에 계속...

Copyright © SWING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