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듀얼 UHD로 최고의 몰입감 선사하는 삼성 오디세이 G9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G9 게이밍 모니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게임을 즐기지만, PC로 즐기는 게임의 매력을 따라오긴 쉽지 않다. PC 게임의 매력이라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는 비교할 수 없는 대화면의 디스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 그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삼성 오디세이 G9 LS57CG950NKXKR은 아마도 그 정점에 선 제품이 아닐까 싶다.
2,290,000원
풍성한 입출력 포트
삼성 오디세이 G9 LS57CG950NKXKR은 보는 순간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엄청나게 큰 와이드 화면으로, 수치상으로 보면 대각선으로 1.5m에 가까운 57인치의 대화면이다. 화면비는 32:9에 최대 해상도는 7680x2160으로, 32인치 UHD 모니터 두 대를 합친 세계 최초 듀얼 UHD 사양을 자랑한다.
기본적인 구성은 모니터와 스탠드, 전원 케이블, DP 케이블, HDMI 케이블 및 사용 설명서가 제공되며, 스탠드는 기둥과 받침대로 분리되어 있어서 조립해서 사용해야 한다. 스탠드의 기둥 부분은 앞으로 살짝 기울어진 형태이며, 기둥 아래쪽에 케이블을 정리하는 용도의 밴드가 붙어있다.
전면부 하단 중앙에 있는 제조사 로고 부분은 살짝 돌출되어 있는데, 이 부분 아래쪽에는 다섯 개의 버튼이 숨겨져 있다.
전면 베젤 부분이 블랙으로 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후면부는 전체가 화이트 색상을 적용했다.
후면 아래쪽은 커버로 가려져 있는데, 커버를 분리하면 각종 입출력 단자들이 나타난다.
오른쪽편에는 이어폰 단자와 세 개의 HDMI 포트, 하나의 디스플레이 포트, 그리고 두 개의 USB 포트와 두 개의 USB 허브용 포트가 있다. 왼편에는 전원 단자만 위치해 있다.
화려한 조명 기능
삼성 오디세이 G9 LS57CG950NKXKR은 커브드 모니터이다. 정면에서 볼 때에도 곡면이 느껴지지만, 위에서 바라보면 확연하게 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 곡률은 1000R로, 실제로 사용해보면 굉장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모니터 후면의 가운데 부분은 조명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설정에 따라 다양한 조명 효과를 제공해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코어 싱크 기능을 활용하면 게임 화면의 색상과 후면 조명 효과가 연동되어서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전면부 하단 양 끝 부분에도 얇은 라인 형태의 LED 조명이 장착되어 있어서 후면 조명과 함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후면 조명 기능의 라이팅 효과는 오로라, 오로라 회전, 혜성, 단색 고정, 무지개, 숨결 등 여섯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의 연출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스탠드는 높낮이와 좌우 회전, 각도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높낮이는 약 12㎝가량 조절 가능하며, 회전 기능은 좌우 각각 15도씩 총 30도, 각도 조절은 상하 각각 2도와 15도씩 총 17도 조절이 가능하다.
다양하고 세심한 설정 메뉴
삼성 오디세이 G9 LS57CG950NKXKR을 직접 PC와 연결해보면 7680 x 2160 해상도의 광활한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보면 검색 포털 사이트 세 가지를 각각 겹치지 않게 나열해두어도 화면이 남는 수준이다. 게임용으로도 뛰어나지만, 업무용이나 전문적인 작업을 할 때에도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화면 분할이 가능해 2대의 PC를 연결해서 동시에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최대 3대의 PC를 연결해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도 있다.
화면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 OSD 메뉴에 들어가보면 게임과 화면, 동시화면, 메뉴 표시, 시스템, 고객지원 등 여섯 개의 메인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OSD의 상단에는 블랙 이퀄라이저와 응답 속도, 화면 주사율, 어댑티브 싱크, 코어싱크 설정 상태가 상시 표시된다.
화면 주사율을 들어가보면 120㎐와 240㎐로 선택이 가능하다. 삼성 오디세이 G9 LS57CG950NKXKR 이 최대 240㎐를 지원하기 때문에 레이싱 등 속도감 있는 게임이나 동영상을 즐길 때에도 잔상 없는 상당히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
앞서 살펴본 후면의 라이팅 기능도 OSD의 게임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다. 화면 크기는 자동부터 17인치, 19인치, 21.5인치, 22인치 와이드, 23인치 와이드, 27인치와이드, 29인치 와이드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화면 메뉴에서는 화면 모드와 밝기, 명암, 선명도, 채도, 색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화면 모드는 동영상 모드, 그래픽 화면, 에코 화면, 표준 게임 화면, RPG, RTS, FPS, 스포츠, 원본화질 등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 조정 모드도 사용 가능하다.
동시화면 메뉴에서는 동시화면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고, 모드 타입과 입력 선택, 동시화면 사용 시 음향 소스 선택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메뉴 표시 항목에서는 메뉴 언어와 OSD 유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시스템 메뉴에서는 SeeColors Mode라는 보기 힘든 항목이 있는데, 색각 이상 사용자를 위해 적색약, 녹색약, 청색약 각각 세 단계씩 조절해 색각 이상자도 좀 더 정확한 색상을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고객지원 메뉴에서는 자가 진단 기능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품 정보 확인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제원표
240㎐ 주사율과 1ms 응답 속도로
빠르고 부드럽게
삼성 오디세이 G9 LS57CG950NKXKR은 세계 최초 듀얼 UHD 모니터로, 말 그대로 광대한 시야를 제공해준다. 또한 1000R의 커브드 스크린으로 몰입감을 높여주며, 퀀텀 매트릭스 기술을 통해 더 밝은 화면과 더 세밀한 명암 조절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240㎐의 높은 주사율과 1ms의 응답 속도로 어떠한 빠른 움직임도 잔상 없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표현해주기 때문에 게임을 즐길 때 상대방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입력 포트와 화려한 라이팅 효과까지 더해 게이밍 용도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소유욕을 느낄 수밖에 없는 매력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