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kg->44kg 하체비만 탈출시키는 폼롤러 하체 루틴
부기 쏙, 매끈한 라인 만드는 방법.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식단과 운동임이 당연하지만 하체 비만, ‘하비’ 인들에게는 그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하나 더 있다. 바로 ‘순환’!
전문가들은 하체가 유달리 발달했다면 정체로 인한 부기가 아닌지 꼭 점검해봐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26킬로 감량 후 44kg을 유지하고 있는 유튜버 효쀼니가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방법은 바로
폼롤러 마사지.
굶기, 하늘자전거, 저염식 등 발달한 하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시도했지만 가장 빠르게 제대로 효과를 본 것이 바로 폼롤러라 2019년부터 꾸준히 매일 폼롤러 마사지를 하고 있다고. 처음에는 몸이 많이 뭉쳐있어 고통스러웠지만 이제는 통증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다.
초보자들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부위당 20초 정도 지속
하는 것을 추천한다. 동작을 보고 일상 속에서 꾸준히 따라해보길!
발바닥 스트레칭

폼롤러 위에 올라가서 가볍게 밟고 굴리며 발바닥을 마사지한다.
종아리

1. 폼롤러 위에 무릎을 꿇고 앉아 종아리 앞부분을 풀어준다.
2. 무릎을 꿇고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에 폼롤러를 끼운 후에 살짝 앉아 자극을 준다. 적응이 됐다면 누른 상태에서 양옆으로왔다 갔다 움직여 본다.
3. 다리를 펴고 앉은 뒤에 한쪽 종아리를 폼롤러 위에 얹는다. 다른 쪽 다리를 폼롤러 위 다리에 교차해 올린 후 굴리며 자극한다. 종아리 아래부터 위까지 위치를 바꾸며 꼼꼼히 자극한다.
4. 두 다리를 펼쳐 폼롤러 위에 종아리를 댄 후에 발끝을 폈다가 접고, 원형을 그리며 발목을 움직인다.
5. 한쪽 다리는 양반 개듯 접고 그 옆으로 손을 짚어 균형을 잡는다. 반대쪽 다리는 옆으로 펼친 후 폼롤러 위에 종아리를 대고 다리를 접었다 폈다 하며 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