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없는 고구마 버리지 마세요! 이렇게 만들면 순식간에 다 먹습니다.
고구마를 안에 넣어서 피자처럼 만든 양배추 고구마 피자입니다. 양배추와 계란으로 영양도 잡고 고구마로 달달함까지 추가하니 너무 맛있습니다.
준비물
양배추 150g, 계란 2개, 고구마 중간크기 2~3개, 우유, 치즈
양배추를 아주 잘게 채 썬 뒤 계란 2개를 넣고 함께 풀어 주세요. 소금, 후추를 소량 넣어 간을 합니다.
찐 고구마는 볼에 넣고 곱게 으깹니다. 고구마를 고구마피자의 무스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야 맛있습니다.
고구마가 너무 퍽퍽하다면 우유를 한 스푼 넣어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단 맛이 부족한 고구마는 설탕을 소량 추가하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배추 넣은 계란물을 부어서 익혀 주세요. 사각팬을 활용하면 더 편합니다. 약한 불로 계란과 양배추가 익을 때까지 은근히 익힙니다.
그다음 위에 고구마 으깬 것과 모짜렐라 치즈를 수북하게 올려 주세요. 계란말이처럼 말아서 피자처럼 만들어 보겠습니다.
계란을 반으로 포개 덮습니다. 또는 계란말이처럼 돌돌 말아도 됩니다. 안쪽의 치즈까지 열이 전달되어 녹아야 하기 때문에 앞 뒷면 충분히 익힙니다.
칼로 한 입 크기로 썰어 보세요. 겉을 감싸는 계란 양배추 그리고 안에 든 고구마 치즈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안에 고구마와 치즈를 넣었더니 달콤하고 고소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습니다.
치즈까지 죽 늘어나니, 따뜻할 때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밀가루 없이 계란과 양배추로 고구마 피자 느낌을 내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