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유벤투스 유니폼에 다시 새긴다, 2025-26 시즌 공식 후원 복귀

지프 신형 컴패스

[엠투데이 임헌섭기자]  글로벌 SUV 브랜드 '지프(Jeep®)'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명문 클럽 유벤투스(Juventus)와의 역사적인 파트너십을 새롭게 갱신하고, 오는 2025-2026 시즌부터 남녀 성인팀 및 유벤투스 넥스트젠(Juventus Next Gen) 팀의 공식 유니폼 스폰서로 복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다년간 지속되는 것으로, 단순 유니폼 후원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스폰서십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지프는 지난 2012-2013 시즌 처음으로 유벤투스와 손잡고 공식 후원사로 출발해 2024-2025 시즌에는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 활동하는 등 지난 12년간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지프와 유벤투스의 이번 파트너십 재계약은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유벤투스의 상징적인 유니폼에 지프의 로고가 다시 새겨지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및 프리미엄 SUV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벤투스 측은 "지프와의 파트너십은 양사가 추구하는 도전정신과 우수성의 가치를 상징한다"며 "이번 재계약을 통해 세계 축구 무대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클럽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지프 브랜드 관계자 역시 "유벤투스와의 역사적인 협력을 다시 이어갈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이번 다년 계약을 계기로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가치 증대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