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김민재의 부상 투혼, 소속팀 나폴리 구단은 '노심초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 구단이 벤투호의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의 부상 투혼을 바라보며 노심초사하고 있다.
매체는 "김민재는 가나전에서 2-3으로 패한 뒤 92분까지 종아리 부상을 안고 거의 풀타임을 뛰었다"며 "한국 대표팀도 그의 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있다. 나폴리 구단도 팀의 기둥을 잃고 싶지 않기 때문에 다소 걱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포르투갈전도 출전 가능성 높아
(도하(카타르)=뉴스1) 이재상 기자 =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 구단이 벤투호의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의 부상 투혼을 바라보며 노심초사하고 있다. 혹여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부상을 당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풋볼 이탈리아는 30일(한국시간) 현지매체 라 리퍼블리카를 인용해 "나폴리 구단은 김민재의 부상을 걱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풋볼 이탈리아는 "김민재는 이번 시즌 나폴리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이라며 "한국이 가나에 패한 뒤 그가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져 구단은 불안해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국 대표팀 후방의 대체불가 자원인 김민재는 이번 대회에서도 파울루 벤투 감독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고 있다.
24일 우루과이와의 조별리그 첫 경기(0-0 무)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그는 오른 종아리 통증으로 인해 28일 가나전 출전이 불투명했다.
하지만 치료와 회복을 통해 가나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온 김민재는 후반 추가 시간이 되서야 권경원(감바 오사카)과 교체됐다.
일단 김민재는 29일 한국 대표팀의 회복 훈련에는 정상적으로 참가해 사이클을 타고 몸을 풀며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큰 이상이 없는 한 오는 12월3일 열리는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 출전이 확실시된다.
반면 나폴리 구단은 김민재의 몸 상태를 두고 걱정이 커지고 있다. 이번 시즌 팀 수비의 중심인 김민재가 월드컵에서 부상을 당할 경우 큰 공백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풋볼이탈리아는 "김민재는 칼리두 쿨리발리(첼시)를 대체할 선수로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영입됐으며, 오자마자 놀라운 수비 능력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민재는)루치아노 스팔레티 나폴리 감독의 핵심 선수다. 후반기 나폴리가 우승을 향해 나아갈 때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체는 "김민재는 가나전에서 2-3으로 패한 뒤 92분까지 종아리 부상을 안고 거의 풀타임을 뛰었다"며 "한국 대표팀도 그의 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있다. 나폴리 구단도 팀의 기둥을 잃고 싶지 않기 때문에 다소 걱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폴리는 김민재의 활약 속에 2022-23시즌 세리에A에서 13승2무(승점 41)로 2위 AC밀란(승점 33)을 따돌리고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나폴리는 월드컵 브레이크를 마친 뒤 내년 1월5일 우승 후보 경쟁 팀인 인터밀란과 원정 경기를 치른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성강사 성폭행 살해 후 성형수술…무인도로 간 '페이스오프' 20대
- "母 술집 5개 운영, 결혼만 7번…친부 누군지 몰라" 김광수 가정사 고백
- 로버트 할리 아들 "父 요즘 배달 알바"…아내 화들짝 [RE:TV]
- "띠동갑 상사에 당했는데 꽃뱀 취급"…성폭력 피해자, 회사 창 밖 투신
- '100억 자산' 82세 여성의 잘못된 끝사랑…50대 남친에 15억 뜯겼다
- 율희, 최민환 폭로 이유 "아이들 버린 거 아냐, 떳떳한 엄마 되고 싶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
- 류화영 "티아라 내 왕따는 사실…김광수 대표 발언은 왜곡" 반박
- 트와이스 모모, 브라톱 속 선명 복근…남다른 건강미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