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 제안 거절하려 했는데 사주에서 대박난다길래 승낙했던 배우

조회수 2023. 2. 27. 10: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주 덕분에 대박난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오늘의 주인공은 사주대로 캐스팅을 승낙했다가
대박이 났다고 한다!

D.P.

넷플릭스 시리즈 ‘D.P.’ 조석봉 역으로 인지도를 높인 영화감독 겸 배우 조현철이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조금 독특하다.

‘D.P.’는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로 탈영병을 추적하고 체포하는 대한민국 육군 군사경찰인 군탈체포조 D.P.가 소재인 작품이다.

배우 조현철은 해당 작품에서 주인공의 맞선임이자 부대 내 가혹 행위 피해자인 조석봉 역을 맡아 착하고 유순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 지속적인 폭행과 괴롭힘을 당했을 때 정서적 불안을 겪게 되는 모습을 리얼하게 연기해 시청자의 몰입을 도왔다.

Youtube@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그런데 사실 조현철은 캐스팅을 거절하려고 했었다고 한다.

‘넷플릭스 코리아’에 올라온 영상에서 에디터가 “‘D.P.’ 합류의 순간이 궁금하다”라고 묻자 조현철은 “이런 역할을 일부러 안 하려고 했었다”라며 반전 있는 대답을 내놓았다.

그러면서 그는 “그런데 사주를 봤더니 ‘이런 역을 해야 네가 풀린다. 거절하지 말고 해라’라고 했다”라면서 “감독님 앞에서는 그냥 고민하는 척을 했다. 속으로는 그냥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결국 작품에 출연해 열연을 펼친 조현철은 훌륭한 연기력을 인정받아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부문 남자 조연상을 받았다.

구경이

그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이영애의 복귀작으로 이슈를 모았던 ‘구경이’에서 NT 생명 조사 B팀에 남은 하나뿐인 팀원 경수 역으로 드라마 첫 주연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어 올해는 이나영의 복귀작 wavve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에 특별 출연할 예정이라고 한다.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사라져 버리고 싶을 때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는 국어 선생님 박하경의 예상치 못한 순간과 기적 같은 만남을 그린 명랑 유랑기로 23년 2분기 공개된다.

또한 ‘박하경 여행기’와 더불어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는 작품만 드라마 ‘유쾌한 왕따’, 영화 ‘더러운 돈에 손대지 마라’, ‘보고타’ 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