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쌀빵 빵지순례’ 건강한 가루쌀빵 맛보러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동네빵집에서 가루쌀(분질미)로 만든 빵을 맛볼 수 있는 '가루쌀과 함께하는 건강한 빵지순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빵지순례 기간에 이들 업체에서 가루쌀빵을 구입 후 포털사이트(네이버 플레이스)에 댓글 작성시 지점별로 하루 2명을 추첨해 커피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달 17~19일에는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빵지순례 참여 업체들이 가루쌀빵을 선보이는 '가루쌀빵 반짝매장(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루쌀빵 구매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 열어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동네빵집에서 가루쌀(분질미)로 만든 빵을 맛볼 수 있는 ‘가루쌀과 함께하는 건강한 빵지순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빵지순례는 지역의 맛난 빵집을 찾아다니는 일을 성지순례에 빗댄 말이다.
가루쌀은 밥쌀과 달리 가루를 내기에 적합해 수입 밀가루를 대체할 새로운 식품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농식품부는 지역 빵집의 가루쌀빵 신메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빵지순례는 8월21일~9월17일 4주간 전국 유명 베이커리에서 진행된다. 이들 업체는 5월30일 열린 ‘가루쌀빵 신메뉴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과 이후 새로 개발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참여 업체는 지역별로 보면 ▲서울(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델리, 하이그라운드제빵소, 카페앤베이커리 뚜르몽드) ▲인천(까레몽베이커리, 토모루) ▲경기(홍종흔베이커리, 이학순베이커리, 삐에스몽테 제빵소, 에센브로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래드팩토리 망캄 율동점) ▲충남(하루베이커리) ▲세종(세종명가쌀빵) ▲충북(진천쌀빵 미잠미과, 바누아투 과자점) ▲대전(성심당 본점, 하레하레베이커리카페 도안점, 콜마르브레드) ▲광주광역시(브레드세븐 일곡점) ▲경남(김태민발효쌀빵) ▲대구(르배) ▲부산(라이스베이커리) 등이다.
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연다.
빵지순례 기간에 이들 업체에서 가루쌀빵을 구입 후 포털사이트(네이버 플레이스)에 댓글 작성시 지점별로 하루 2명을 추첨해 커피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SNS에 제품사진을 포함한 방문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후기를 선정해 2만~20만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달 17~19일에는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빵지순례 참여 업체들이 가루쌀빵을 선보이는 ‘가루쌀빵 반짝매장(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도 3개 지역 이상 가루쌀빵을 구입하면 가루쌀 한정판 필름카메라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우리나라에서 재배한 햇가루쌀로 만든 가루쌀빵은 건강함과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으로 맛과 건강에 진심인 전국의 빵순이와 빵돌이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