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볶음, 이렇게 만들면 더 건강해집니다!
멸치볶음은 칼슘이 풍부해서 성장기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좋은 반찬입니다.그런데 멸치볶음을 만들 때 어떤 재료를 더하면 건강 효과가 더 커질까요?사실만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1. 풋고추(또는 꽈리고추)
풋고추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멸치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항산화 효과도 높여줍니다.칼슘 흡수에 방해가 되지 않아 멸치와 함께 볶으면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2. 마늘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멸치의 비린내도 잡아주니, 꼭 함께 넣어보세요.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건강에 더 좋습니다.

3. 식초
식초를 1~2스푼 넣으면 멸치의 칼슘 흡수가 더 잘 되고, 비린내도 줄어듭니다.식초 맛이 강하지 않으니 부담 없이 넣으셔도 됩니다.

4. 참기름, 올리브유
참기름이나 올리브유는 건강한 지방을 보충해주고,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줍니다.볶음 마지막에 넣으면 풍미도 좋아집니다.
5. 통깨
통깨는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해 멸치볶음의 영양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고소한 맛도 더해주니 꼭 뿌려주세요.

견과류는 피하세요!
아몬드, 호두 같은 견과류는 피틴산이 들어 있어서멸치의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멸치볶음에는 견과류를 넣지 않는 것이 더 건강에 좋습니다.
정리하면,
멸치볶음을 만들 때 풋고추, 마늘, 식초, 참기름, 통깨를 넣으면칼슘 흡수와 항산화 효과, 면역력 강화 등 건강 효과가 더 커집니다.견과류는 오히려 칼슘 흡수를 방해하니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멸치볶음,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보세요!
Copyright © 반딧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