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안되는 음식?"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습니다.

조회수 2022. 10. 4. 21: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희 채널을 사랑해주시는 독자분들께 실망드리지 않도록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채널 운영지기입니다.

저희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채널은 지난 2022년 6월 6일과 9월 27일, ‘전자레인지에 절대 데우면 안 되는 것’ 콘텐츠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과학적 사실과 근거가 없는 내용을 토대로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독자분들께 혼동을 드린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과학적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온라인에 다양하게 유통되고 있는 괴담 내지 근거가 없는 정보들을 참고하여 제작한 부분으로 잘못된 정보로 판명된 내용입니다.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대형 채널이기에 콘텐츠의 파급력과 영향력이 큼에도 불구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정보에 대한 검증을 면밀히 하지 못한 점, 독자분들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혼동 드린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오랜 기간 채널을 운영해 온 운영지기 또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데에 있어 안일한 마음을 갖고 있었으며, 팩트체크 언론사인 ‘뉴스톱’에서 최초 언급함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초심을 이어가지 못하고 콘텐츠의 조회 수와 반응에 매몰되어 검증을 거치지 않은 정보를 제작·공유하려 했던 태도를 깊이 반성합니다.

다시금 초심으로 돌아가 채널이 우리 사회에 존속하며 할 수 있는 이로운 가치가 무엇인지, 또, 대형 채널로서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하겠습니다.

한 발 한 발 시행착오를 겪으며 천천히 성장해나가고 있기에 앞으로도 부족함이 있을 것이고, 질타를 받는 때도 있겠으나 항상 저희 채널에 응원의 메시지와 질책을 주시는 독자분들께 보답과 그 본분을 다할 수 있도록 거듭 노력하겠습니다.

대학생 시절, 자취를 하면서 느꼈던 불편한 생활상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공유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구독자분들과 함께 성장해 온 채널이고, 현재는 소수의 크루 멤버들과 소셜벤처를 결성하여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현재는 브랜드와 주제를 확장하며, 많은 독자분들께 도움 되는 생활 정보와 소식을 전달드리고, 다양한 사회 문화 서비스에 환원하여 보다 이로운 사회 일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본분을 다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마음가짐을 되돌아 보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이고, 거듭나겠습니다.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질타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운영지기 올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