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6 느낌 그대로?”…르노 오로라2 쿠페형 SUV, 디자인 유출?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성공 신화 그리고 오로라 프로젝트의 미래

르노코리아가 그랑 콜레오스 단 한 대로 이뤄낸 반전 드라마는 실로 놀랍습니다. 한때 경영난에 허덕이던 회사를 단숨에 일으켜 세웠기 때문입니다. 특히 6월 내수 시장에서 5,013대를 판매했는데, 이 중 그랑 콜레오스가 4,098대를 차지하며 전체 판매량의 80% 이상을 견인했습니다. 단일 모델이 이처럼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성과입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은 하이브리드 모델에 집중된 결과입니다. 직병렬 듀얼 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245마력, 복합 연비 15.7km/L의 뛰어난 성능과 연비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2024 KNCAP SUV 부문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안전성까지 입증했습니다. 성능, 효율, 안전, 디자인 모든 면에서 높은 수준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러한 성공적인 출발을 발판 삼아 르노코리아는 오로라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르노 그룹은 3년간 5억 유로(약 7800억 원)를 투자하여 총 3종의 신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그 첫 번째 주자인 그랑 콜레오스는 2025년 상반기 누적 판매량 2만 3천 대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제 시선은 자연스럽게 오로라2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오로라2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난무했습니다. 르노 라팔이 오로라2가 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고, SM6의 후속 모델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르노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오로라2는 준대형급 쿠페형 SUV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디자인도 완료되었으며, 근육질의 웅장한 차체를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BMW X6 1세대 모델을 떠올리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그랑 콜레오스에서 호평을 받은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오로라2에도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차체 크기에 맞춰 출력 등 세부적인 조정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 공개는 올해 4분기, 출시는 내년 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로라1의 성공적인 데뷔에 힘입어 프로젝트 진행 속도는 더욱 빨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르노코리아는 국산차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프리미엄 쿠페형 SUV 세그먼트를 공략하며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아직 이 세그먼트에서 이렇다 할 모델을 내놓지 못하고 있어 르노코리아에게는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랑 콜레오스가 만들어낸 시장의 균열에 오로라2가 얼마나 큰 파장을 일으킬지 기대됩니다. 더불어 추후 출시될 오로라3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르노코리아의 오로라 프로젝트는 침체되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과감한 투자와 혁신적인 모델 출시를 통해 르노코리아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