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처음 세탁법
수건은 사용하다 보면 보풀이 일어나기도 해서 주기적으로 갈아주게 됩니다. 보통 새 수건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세탁해서 사용할 것입니다.
그런데 혹시 수건을 처음 세탁할 때 세탁법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오늘은 수건 업체에서 알려준 방법을 공유하도록 할게요.
처음 수건을 세탁 시에는 5장 미만으로 세탁해 주셔야 보풀이 많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차피 빨건대 하고 그냥 세탁기에 넣지 마시고 수건을 한 장씩 털어주세요.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떨어집니다.
수건을 털어보니 보이지 않았던 수건의 실들과 먼지들이 많이 보였어요. 세탁 전 꼭 한 번씩 털어주세요.
수건을 처음 세탁 시에는 섬세(울코스)로 진행해서 보풀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시고, 헹굼은 1~2회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세탁기의 물높이는 수건이 푹 잠길 정도의 양이면 세탁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찬물 또는 40도 물에서 세탁해 주세요. 간혹 수건을 소독한다고 삶으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러면 수건이 망가집니다.
세탁기에 세탁을 하려면 당연히 세제를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처음 세탁 시 세제와 섬유유연제 둘 다 넣지 않아야 보풀이 생기는 것을 막고 흡수력을 높이니 참고해 주세요!
세탁 진행 후 자연건조 또는 건조기 건조인데요. 저는 건조기가 있어서 건조기를 사용하였습니다. 건조기 사용 시 먼지를 한번 더 거를 수 있어 좋습니다.
수건 구매 후 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고 사용해 보세요~
Copyright © 생활의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