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독설 헬머니’ 故 김수미, 화끈하고 통쾌했던 생전 어록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많은 이들이 배우 김수미의 생존 화통하면서도 따뜻한 모습을 추억하고 있다.
특히 고 김수미는 돌직구 어록으로 유명하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출연 당시 김수미는 출근하기 싫다는 고민 상담 사연에는 "놀아. 굶어. 너는 가난을 좋아하는 놈이야. 가난하게 살아봐. 그리고 사채업자한테 시달려봐"라고 독설했고 이는 '출근하기 싫을 때마다 봐야 하는 영상'으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많은 이들이 배우 김수미의 생존 화통하면서도 따뜻한 모습을 추억하고 있다.
고(故) 김수미는 10월 25일 오전 별세했다. 고 김수미는 이날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결돼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사인은 고혈당 쇼크로 알려졌다. 향년 75세.
1971년 MBC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고 김수미는 MBC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일용엄니 역을 맡아 수십년간 대중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만든 인물.
정극 드라마 뿐 아니라 코미디 영화, 시트콤, 연극, 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맹활약, 대중과 친밀하게 소통했던 배우인 만큼 그의 비보에 많은 이들이 가슴 아파하고 있다.
특히 고 김수미는 돌직구 어록으로 유명하다. 듣는 이들의 속을 뻥 뚫어주는 화끈하고 통쾌한 직설 화법으로 오랫동안 화자되는 말들을 남겼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출연 당시 김수미는 출근하기 싫다는 고민 상담 사연에는 "놀아. 굶어. 너는 가난을 좋아하는 놈이야. 가난하게 살아봐. 그리고 사채업자한테 시달려봐"라고 독설했고 이는 '출근하기 싫을 때마다 봐야 하는 영상'으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마음이 안 잡힌다"는 네티즌에게는 "하지마. 쳐먹어. 그래서 허리 한 40인치 돼. 인생 한번뿐이야. 멋대로 살아. 그래서 고지혈증 당뇨병 너 다 가져. 먹고 비만으로 가"라고 충격요법을 펼쳤다.
고 김수미는 호불호가 극심한 먹방 면치기에 대해 "한국은 어른들 앞에서 음식을 먹을 때 소리 내서 먹으면 혼난다"고 지적하며 제대로 된 먹방을 전수,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는 자신의 최근작인 영화에 대해서도 "우리 영화는 작품성은 없다. 그냥 코미디 영화다. 요즘 웃을 일 별로 없는데 웃으러 와라. 생각없는 분들 와달라"고 솔직히 말해 화제를 모았다.
고 김수미의 이러한 독설은 그의 푸근한 인심과 따뜻한 속내 덕에 더 빛을 발했다. 요리 솜씨가 좋기로 유명했던 그는 인연을 맺은 주변인들에게 직접 만든 음식을 손 크게 베풀기로 유명했고 대중과 소통하는 방송을 통해 만난 사람들을 진짜 어머니처럼 다독여주고 챙겨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꾸준한 작품활동은 물론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하기 직전까지 연극 무대에 올랐을 정도로 연기 열정도 남다른 배우였으며 자신이 주축이 돼 '전원일기' 인연들과 함께 했던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다.
한편 고 김수미 빈소는 서울 한양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다. 유족으로는 배우자 정창규, 딸 정주리, 아들 정명호, 며느리 서효림이 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미 건강이상설 한달만 별세, 정명호 모친상 서효림 시모상[종합]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악플 세례 율희, 충격 폭로 “업소 다닌 최민환, 내 가슴에 돈 꽂아”(율희의 집)
- 이승기♥이다인, 결혼 후 첫 투샷‥허리 감싼 채 조세호 결혼식 참석
- 김재중 친모, 子 입양 보낼 수밖에 없었던 사연 “상실감에 우울증”(인생극장)
- 제니, 언더붑에 하의는 속옷만‥너무 과감한 핫걸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동석 “美 여행 중 남사친 집서 하룻밤” vs 박지윤 “성적정체성 다른 친구”[종합]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49㎏ 빼고 극과 극 변화 “같은 사람 맞아요”
- 이선빈, ♥이광수와 공개 연애 7년만 대놓고 하트 투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