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하면 너무 뻔하지 않아?" 새롭게 떠오르는 색다른 부산 명소

광안대교를 지나는 비행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 하면 부산, 부산하면 바다’라고 하지만 부산은 현재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외에도 최근에는 송정해수욕장, 부산송도해수욕장이 인기가 많은데요.

색다른 부산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어 준비했습니다.

부산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 부산 미디어아트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제주, 여수, 강릉에 이어 국내 최대를 넘어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부산 아르떼 뮤지엄>은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16개의 신작을 발표했으며, 자연과 삶의 순환을 주제로 한 19개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부산에서도 만날 수 있다니 방문을 망설이는 것은 금물입니다.

요트 선셋 투어
부산 요트투어 선셋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운대와 광안리 바다를 가로지르며 즐기는 부산 바다와 도심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부터 동백섬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매주 토요일 밤을 빛내는 광안리 드론쇼까지 겹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요트에서 즐기는 선셋과 불꽃놀이면 하루의 피로를 싹 날릴 수 있겠습니다.

초량 168계단&모노레일
168계단 모노레일 / 사진=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역에서 5분 거리인 초량의 168계단은 가파른 계단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무료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에 올라 그동안 보지 못했던 부산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초량 일대에는 일본식 가옥과 백종원 3대천왕 차이나타운 맛집, 친수공원, 갤러리, 카페 등도 유명합니다.

클럽디오아시스 스파&워터파크
클럽디오아시스 인피니티풀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클럽디오아시스는 해운대에 새로 생긴 워터파크로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유수풀이 있는 워터파크와 온천 스파, 찜질방을 함께 즐길 수 있어 해운대 바다를 감상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 해맞이공원 산책 코스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범수

기암절벽과 스카이워크 전망대까지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오륙도 해맞이공원입니다. 해파랑길과 남파랑길이 만나는 지점이기도 하고 해맞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부산에는 가덕도, 영도, 을숙도 등 여러 섬이 있지만 오륙도가 가장 유명한데요.

해파랑길을 따라 걸으면 이기대와 용호별빛공원, 광안리 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륙도의 멋진 경치와 함께 유리 전망대에서 부산 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대마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