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 꼭 가봐야 할 명소 5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북도의 중심 도시인 전주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곳으로, 다양한 관광 명소가 가득하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주 여행 시 놓치지 말아야 할 다섯 곳의 명소를 소개한다.
전주는 이 외에도 다양한 매력의 명소들이 많아 여러 번 방문해도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도시다.
이번 여행에서는 위의 다섯 곳을 중심으로 전주의 전통과 현대를 함께 만끽해보길 바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전라북도의 중심 도시인 전주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곳으로, 다양한 관광 명소가 가득하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주 여행 시 놓치지 말아야 할 다섯 곳의 명소를 소개한다.
1.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은 700여 채의 전통 한옥이 밀집한 지역으로, 한국의 전통 건축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다. 한옥 체험 숙박, 전통 음식 맛보기, 한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전통의 멋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특히, 골목골목을 거닐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2. 경기전
경기전은 조선 태조 이성계의 어진(초상화)을 모신 곳으로,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해 있다. 조선 왕조의 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문화재로, 정교한 건축 양식과 아름다운 정원이 인상적이다. 경내에는 어진박물관이 있어 조선 시대 왕실 문화에 대한 다양한 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3.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1914년에 건축된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으로, 한국 천주교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붉은 벽돌과 둥근 아치형 창문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외관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주 한옥마을과 인접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다.
4. 자만벽화마을
자만벽화마을은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마을로, 골목마다 다양한 벽화와 예술 작품이 그려져 있어 산책하며 감상하기에 좋다. 특히, 알록달록한 벽화와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어우러져 사진 명소로도 유명하다.
5. 남부시장 청년몰
남부시장 청년몰은 전통 시장인 남부시장의 2층에 위치한 공간으로, 청년 창업가들이 운영하는 개성 있는 가게들이 모여 있다. 다양한 먹거리와 독특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주의 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한다.
전주는 이 외에도 다양한 매력의 명소들이 많아 여러 번 방문해도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도시다. 이번 여행에서는 위의 다섯 곳을 중심으로 전주의 전통과 현대를 함께 만끽해보길 바란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영상·그림으로 만나는 충남 매력' - 투어코리아
- 충남 방문의 해, 한 번에 2개 시군 관광지 방문 '광역 투어버스' 운행 추진 - 투어코리아
- 고양시, 행정안전부 ‘2024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평가’최고 등급...데이터 개방·공유
- 원주 간현관광지 케이블카 25일 개통...“소금산 그랜드밸리 완성” - 투어코리아
- ‘대전 꿈씨 패밀리’를 대한민국 대표 도시브랜드로 ! - 투어코리아
- “어서 옵서예”… 제주 수학여행단∙ 단체관광객 유치 총력 - 투어코리아
- 우범기 전주시장 “천년 역사 전주천 명품하천 365 프로젝트 돌입” - 투어코리아
- 지드래곤, 'K-POP 월드 투어 공연' 고양시에서 출발 - 투어코리아
- '타이완등불축제', 라이칭더 총통 홈런으로 12일 본격 개막...빛의 향연으로 '타이완 무한(∞) 매
- 3천만 외래관광객 유치 '서울관광 사업설명회' 성황 - 투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