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데 든든하기까지 해서 밥 대신 먹는 음료

바나나 음료 10

바나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다. 평균적으로 당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주식으로 먹기에도 좋을 정도로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우유와 궁합이 훌륭한 과일이라서 라떼 등 다양한 음료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그렇기에 바나나의 시즌이 도래하면 각 카페 프랜차이즈들은 저마다의 노하우를 살린 바나나 음료를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지금부터는 바나나를 활용한 신상 음료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빽다방 - 바나나 음료 4종

빽다방은 향긋한 바나나의 풍미를 담은 바나나 음료 4종을 신메뉴로 출시했다. 바나나라떼, 바나나카페라떼, 바나나밀크쉐이크, 바나나커피쉐이크의 4종이다. 일상의 활기를 충전할 수 있는 음료로,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바나나의 향과 맛을 강조했다. 빽다방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삼라봉요거트스무디, 삼라봉에이드, 삼라봉티 등 삼라봉 음료 3종도 시즌백 메뉴로 재출시했다. 대표 메뉴인 바나나라떼의 가격은 3,500원이다.



탐앤탐스 -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 4종

탐앤탐스는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 4종을 출시했다. 리얼 바나나 레볼루션은 통째로 들어가는 바나나에 각 재료별 텍스처, 색감, 영양 성분까지 고려한 조합이 특징이다. 탐앤탐스는 2015년 이 메뉴를 선보인 후 매년 재출시를 하고 있다. 이번에 내놓은 4종은 ‘리얼 바나나 라떼’, ‘리얼 바나나 망고 스무디’, ‘리얼 바나나 딸기 스무디’, ‘리얼 바나나 쿠키 스무디’다. 베이스가 되는 리얼 바나나 라떼의 가격은 6,500원이다.



아임일리터 - 꿈돌이 콜라보 바나나 음료 5종

프랜차이즈 브랜드 아임일리터는 대전관광공사 마스코트인 꿈돌이와 함께 바나나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꿈돌이 음료’는 ‘바나나 오로라 프라푸치노’, ‘어른꿈돌이 바나나슈페너’, ‘아기 꿈돌이 초코라떼’, ‘꿈돌이 바나나 망고’, 그리고 ‘순수 바나나 라떼’다. 대표 메뉴인 바나나 오로라 프라푸치노는 밀크 베이스에 바나나를 조합해, 얼음이 씹히는 시원한 바나나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3,800원이다.



메가커피 - 딸기바나나주스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는 ‘후루츠 주스프링’ 메뉴를 출시하고, 바나나를 활용한 메뉴인 ‘딸기바나나주스’를 출시했다. 후루츠 주스프링은 ‘딸기주스’, ‘딸기바나나주스’, ‘샤인머스캣그린주스’, ‘레드오렌지자몽주스’의 4종이다. 바나나를 활용한 딸기바나나주스에는 비타민D를 첨가해, 달콤함, 과일의 신선함과 함께 건강함을 담았다. 전국 메가커피 매장에서 잔당 4,0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쥬씨 – 달콤한 바나나 메뉴

생과일주스 전문 브랜드 쥬씨는 달콤한 바나나 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3종으로 ‘진짜바나나우유’, ‘다크초바’, ‘바나나프라페’다. 진짜바나나우유는 이름처럼 진짜 바나나를 그대로 갈아 만든 우유에 바나나 폼을 활용한 메뉴다. 다크초바는 초코바나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부드러운 휘핑크림 위에 깊은 맛을 더해줄 진한 다크초코를 올려 풍미와 씹는 맛을 더했다. 바나나프라페는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조합한 메뉴다.



디저트39 - 구름 바나나 프라페

디저트 카페 ‘디저트39’는 ‘구름 바나나 프라페’와 ‘선물 세트 2종’의 한정 판매를 개시했다. 구름 바나나 프라페는 뭉실뭉실 구름이 떠 있는 귀여운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음료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의 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는 메뉴다. 한정 판매되는 선물 세트는 ‘러브 스위트 세트’로, 프렌치 마카롱, 다쿠아즈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포함한 세트다. 구름 바나나 프라페의 판매가는 5,300원이다.



커피에반하다 – 바나나 음료 4종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에반하다’는 바나나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바나나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한 ‘커피에 바나나’, 부드러운 크림을 얹은 ‘크림에 바나나’, 캐러멜의 풍미를 더한 ‘카라멜 바나나 프라페’, 그리고 스위트 후르츠티의 크림 베이스와 조화를 이룬 ‘핑크에 바나나’의 4종이다. 새로운 바나나 음료 4종은 3,500원에서 4,000원 사이의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 데일리 오트 바나나 프라페

투썸플레이스는 식물성 대체 우유인 ‘오트 밀크’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오트 밀크와 잘 어울리는 재료를 활용해 매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소한 오트 밀크와 환상적인 조합을 이루는 코코넛의 풍미를 더한 커피 메뉴 ‘데일리 오트 코코넛 라떼’, 오트 밀크와 바나나를 함께 블렌딩한 프라페 음료 ‘데일리 오트 바나나 프라페’의 2종이다. 데일리 오트 바나나 프라페의 판매가는 레귤러 사이즈 기준 6,300원이다.



스타벅스 -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를 즐길 수 있다.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는 달큼하면서도 상큼한 맛의 망고에 신선한 바나나 1개를 통째로 넣고, 우유와 얼음 등을 넣어 곱게 갈아 제공되는 메뉴다. 취향에 따라 두유를 선택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즐겨 마시는 망고 패션 후르츠 블렌디드에 바나나 1개를 추가한 메뉴라고도 설명할 수 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의 판매가는 6,300원이다.



커피빈 – 25g 프로틴 망고 바나나 아이스 블렌디드

커피빈에서는 바나나 음료도 즐기고 단백질도 채울 수 있는 음료 ‘25g 프로틴 망고 바나나 아이스 블렌디드’를 만날 수 있다. 커피빈의 시그니처 음료로 꼽을 수 있는 망고 바나나 아이스 블렌디드에 25g의 WPC 파우더를 추가한 단백질 음료다. 이 음료 외에도 핫 더블 초콜릿, 에스프레소 모카라떼, 에스프레소 바닐라 라떼 등에 프로틴이 함유된 메뉴도 판매 중이다. 25g 프로틴 망고 바나나 아이스 블렌디드의 판매가는 7,8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