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14만 km’ 업계 최고 수준 보증…볼보 90 클러스터,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진가
<카매거진=최정필 기자 choiditor@carmgz.kr>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판매량은 19만1100대로 전년 동기(21만9071대) 대비 약 12.8% 감소했다.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 등의 이유로 수입차 브랜드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각 브랜드는 신차 출시, 할인 및 프로모션 등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끌어올리려는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특별한 가치를 앞세워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바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뛰어난 상품성이다. 실제로 이를 바탕으로 회사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1만 2,284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에 이어 4위 자리를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조사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 따르면, 서비스 만족도(CSI)와 제품 만족도(TGR) 부문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오르면서 서비스와 상품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90 클러스터(XC90, S90, V90 CC)’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보증 기간을 기존 5년 또는 10만km에서 7년 또는 14만km(선도래 기준, 추가 2년/4만km 동안 보상금액 총 2천만원 한도)로 연장할 수 있는 보증 연장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인간 중심 철학을 중시하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내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을 대표하는 모델인 XC90, S90, V90 CC를 구매하면 30만원의 부담금으로 7년 또는 14만km의 보증 기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타 수입차 브랜드에서는 200~300만원에 해당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5년 이후 7년까지는 차량이 노후화되는 시기. 그 만큼 비용이 더욱 비싸게 책정될 수 밖에 없지만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파격적인 가격에 차량을 부담없이 오래 운용할 수 있도록 보증 연장을 제공한다. 여기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무상 제공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15년 무상 지원 등의 서비스도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타면 탈수록 새로운 차’의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했다.
한편, 보증 연장 캠페인에 해당되는 ’90 클러스터(XC90, S90, V90 CC)’는 볼보자동차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볼보자동차 국내 판매량의 약 26%를 차지하며 수입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자동차의 90 클러스터는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게 탈 수 있는 패밀리카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꾸준히 받고 있다.
볼보자동차의 XC90, S90, V90 CC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높은 시야와 충분한 적재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는 XC90을, 동급 최고의 거주성으로 정숙하고 편안한 패밀리 세단을 원하는 소비자는 S90을, SUV와 세단의 장점을 함께 누리고 싶은 소비자는 V90 CC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철학 아래 90 클러스터 전 트림에는 볼보자동차의 첨단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 (IntelliSafe)’가 기본으로 적용돼 있으며, 시티 세이프티, 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등 최첨단 능등형 안전 시스템 등도 포함된다.
안전 뿐 아니라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편의성을 대폭 확대시켰다. 2024년식부터 적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고도화되고 풍부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90 클러스터는 볼보자동차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라인으로 스웨디시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인테리어와 편의 장비를 제공한다. 천연 나무의 질감이 살아있는 우드 소재 마감을 비롯해 바워스&윌킨스(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오레포스(Orrefors®) 크리스탈 기어노브 등은 프리미엄을 느끼게 하는 요소다.
Copyright © 2019-2024 C&C Media Lab.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