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미료 뽀송하게 보관하기
설탕이나 소금 등 조미료는 소량으로 사기보다 봉지채 구매하게 되죠. 봉지 채 사용하다 보면 공기 접촉이 많아 굳어지기 쉬운데요. 따라서 작은 병에 덜어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덜어 사용할 때도 요령을 알면 조미료가 굳지 않고 뽀송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그 비법은 일단 조미료통에 키친타월을 깔아주세요. 키친타월은 구멍이 많은 다공성 구조여서 공기 중의 수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어 효과가 좋아요
여기에 이쑤시개를 몇 개 꽂아주세요. 그러면 효과는 더 좋은데요. 이쑤시개가 습기를 흡수해서 뽀쏭함을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2.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내구성이 좋은 스텐 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위 사진처럼 무지개 얼룩이 생기기 쉬운데요. 미네랄과 만난 반응이라 유해성은 없다지만 보기는 좋지 않죠.
이럴 때 키친타월이나 물티슈에 식초를 적셔준 뒤 냄비에 덮어 딱 1분만 그대로 두세요.
그러면 무지개 얼룩이 순식간에 사라져 깨끗해집니다. 스텐 냄비 지저분한 얼룩들은 식초를 묻혀 닦아주면 잘 지워집니다.
3. 생선 구운 팬 냄새 제거
생선을 굽고 나면 팬에 냄새가 베이는데요. 주방세제로 닦아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이럴 때 소주를 넣고 끓여주세요
그다음 주방세제로 한번 닦아주시면 끝!
그냥 닦아서는 안 사라지던 생선 비린내가 사라진답니다.
4. 깔때기가 없을 때
깔때기가 없거나 깔때기를 괜히 오염시키기 싫다면 커피필터를 활용해 보세요. 커피필터 끝 부분을 살짝 잘라주시고요
병에 끼운 뒤 참기름 같은 기름류를 부어주세요. 흘리지 않게 깔끔하게 옮길 수 있고요. 다 옮긴 뒤 그대로 쓰레기통에 버리면 되니 설거지가 따로 필요 없어 편합니다.
5.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전자레인지도 사용하다 보면 불쾌한 냄새가 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귤껍질을 넣어주시고요. 물 약간 넣은 머그컵과 함께 3분 정도 돌려주세요.
잠시 후 열어보면 불쾌한 냄새는 사라지고 귤의 상쾌한 냄새가 남는데요. 머그컵 물로 인해 수증기도 생기니 물티슈로 닦아주시면 전자레인지 청소 쉽게 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쏙쏙팁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