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과 함께 AI PC 대중화 나선다, ASUS 인텔 Z890 메인보드 신제품 발표회

ASUS(에이수스)에서 인텔(Intel)의 최신 데스크탑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 2세대 출시에 맞춰 이를 지원하는 인텔 Z890 메인보드 발표회를 가졌다.

25일 오후 2시 서울 글래드 여의도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ASUS는 'ASUS Z890 Series Advanced AI Simple Day'라는 주제로 국내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ASUS Z890 메인보드 시리즈를 소개했다. 또한 ASUS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등 게이밍 기어 신제품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ASUS 코리아 오픈 플랫폼 비즈니스 그룹 - PC & 컴포넌트 섹션의 프로덕트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이종혁 매니저는 ASUS에게 인텔 메인보드 출시 행사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이며, 컴퓨터 산업에서 개인용 컴퓨터(PC)가 처음 등장하고 대중화되는데 5년 정도가 걸렸듯 AI PC라는 단어가 나온지 이제 2년째인데 PC가 나올 때보다 AI PC로 넘어가는 시간이 더 단축되고 고성능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가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ASUS의 창업과 인텔과의 일화를 포함한 인삿말을 AI를 이용해 작성하는데 불과 1~2분 만에 걸리지 않았다며 AI PC 시대가 시작되었고 ASUS는 인텔과 함께 한국에서 AI PC가 성공적으로 안착되도록 협력할 거라고 밝혔다.

ASUS Z870 메인보드 시리즈 신제품 라인업에 대한 소개를 맡은 ASUS 코리아 김기범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한 ASUS 인텔 Z870 메인보드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경험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ASUS ROG MAXIMUS 시리즈는 가장 상위 라인업으로 고성능 게이밍과 오버클럭을 위한 프리미엄 메인보드다. 주요 모델로는 MAXIMUS EXTREME, APEX, HERO 등이 있다.

ROG MAXIMUS Z890 EXTREME 메인보드는 10G 이더넷이 포함된 듀얼 LAN과 썬더볼트5를 비롯해 풀컬러 슬라이딩 5인치 LCD 패널로 시스템 상태를 쉽게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커스텀 이미지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고성능 M.2 SSD를 위한 히트파이프가 추가된 3D 베이퍼 챔버 M.2 히트싱크도 달려있다.

ROG MAXIMUS Z890 APEX는 게이밍 및 오버클럭 매니아들을 위해 설계된 고성능 메인보드로 화이트 컬러 디자인에 DDR5 메모리 온도를 낮추는 RGB 팬 킷, 5G 이더넷, 썬더볼트4 포트가 들어간다.

ROG MAXIMUS Z890 HERO는 가장 인기가 높은 ROG 메인보드로 안정적인 전원부로 오버클럭 성능을 극대화하며 5G 이더넷이 포함된 듀얼 LAN 기능 등을 갖췄다.

ROG STRIX 시리즈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메인보드 라인업으로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며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한 RGB 조명을 통해 개성있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MAXIMUS 시리즈가 하이엔드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면 STRIX 시리즈는 다양한 사용자층을 위한 고성능 옵션을 제공한다.

TUF 라인업은 군용등급의 부품과 강화된 전원부, 포괄적인 냉각 솔루션을 통해 내구성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게이머와 DIY PC 빌더를 위한 메인보드다. AYW 라인업은 AI 오버클러킹과 쿨링, 고속 연결성을 제공하여 AI 및 고성능 작업에 적합하다. PRIME 라인업은 일상적인 사용 및 DIY PC 빌더를 위한 메인보드로 강력한 전원 설계와 다양한 냉각 옵션, 지능형 튜닝 기능을 제공한다.

ProArt 라인업은 전문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메인보드로 3D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미디어 제작 등 다양한 창의적인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ProArt Z890-CREATOR WIFI는 최대 120Gbps 속도의 듀얼 썬더볼트5 포트와 하나의 썬더볼트4 포트를 탑재하고 Wi-Fi 7과 10G 유선 이더넷 기능을 제공한다. 썬더볼트5는 ProArt와 ROG MAXIMUS EXTREME 모델에만 제공된다.

ASUS는 ProArt 메인보드에 이어 창작자들을 위한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ProArt Creator Hub도 소개했다. ProArt 장치와 연결되어 다양한 설정을 개인화하고 색상 보정, 성능 모니터링, 워크 플로 최적화로 작업의 효율화를 돕는다.

ASUS 코리아 이수현 컨트리 프로덕트 매니저는 게이밍 키보드 ROG FALCHION ACE HFX와 게이밍 마우스 ROG HARPE ACE EXTREME을 소개했다.

ROG FALCHION ACE HFX는 일반 풀사이즈 게이밍 키보드 레이아웃에 비해 65% 밖에 되지 않는 크기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듀얼 USB-C 포트와 토글 스위치 및 터치 패널, 멀티 펑션 버튼과 트리거 토글 스위치로 직관적인 기능 조작이 가능하다. ROG HFX 마그네틱 스위치와 5 레이어 댐핑 실리콘 개스킷 마운트, 스피드 탭 모드 지원 등을 포함한다.

ROG HARPE ACE EXTREME 게이밍 마우스는 아직 국내 출시되지 않은 제품으로 카본 파이버 쉘로 47g의 가벼운 무게에 1000Hz에서 최대 8000Hz까지 폴링 레이트 설정이 가능하며, 유리 표면에서도 사용 가능한 ROG AimPoint Pro 옵티컬 센서, 100만 클릭 내구성을 갖춘 ROG 옵티컬 마이크로 스위치가 들어갔다.

제목 : 인텔과 함께 AI PC 대중화 나선다, ASUS 인텔 Z890 메인보드 신제품 발표회

보드나라 :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