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전이야, 레스토랑이야... 전 세계 럭셔리 레스토랑 BEST 5

/[Remark] 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눈으로 먹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음식의 맛은 시각적인 아름다움까지도 포함한다는 의미인데요. 아름다운 장소에서 먹는 음식이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것도 이 때문이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에서 아름다운 호텔 레스토랑 5군데를 준비했습니다.
[Remark] 테라스를 품은 공간이?

제일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더 테라스 앤 아웃도어 가든(The Terrace and Outdoor Garden) 입니다. 이곳은 미국 뉴욕 5성급 호텔인 ‘타임스 스퀘어 에디션’(The Times Square Edition)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름다운 테라스와 야외 및 실내 정원 등을 갖추고 있어 도심 속 완벽한 휴식 공간을 선사합니다.

특히 미슐랭 스타 셰프인 존 프레이저(John Fraser)가 지역 농부와 공급업체에서 직접 공수한 식자재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선보이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뉴욕 중심부에 자리 잡은 만큼, 극장 관광객은 물론 고위급 회의, 디너 파티, 브런치 등 다양한 모임에도 적합한 장소로, 투숙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Remark] 궁전에서의 한 끼 식사

프랑스 파리에 유서 깊은 ‘르 모리스 도르체스터 컬렉션(Le Meurice Dorchester Collection)’ 호텔에는 미식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르 모리스 알랭 뒤카스(Le Meurice Alain Ducasse)’입니다. 베르사유 궁전의 ‘살롱 드 라 페’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적 디자이너 필립 스탁이 새롭게 해석한 곳으로, 웅장하고 고전적인 우아함과 현대적인 즐거움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 미식계의 황태자라 불리는 알랭 뒤카스와 떠오르는 스타 총괄 셰프 아마우리 부흐르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왕족들이 즐겨 먹었던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르 모리스 도르체스터 컬렉션에는 현지 제철 프랑스 요리를 선보이는 르 달리(Restaurant Le Dalí)와 라이브 재즈를 감상하며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바 228’도 있습니다.

[Remark] 스웨덴 최초의 중국 음식점

스웨덴 스톡홀롬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 베른스(Berns)에는 1940년대부터 운영되고 있는 중식당인 ‘베른스 아시아티스카’(Berns Asiatiska)가 있습니다. 이곳은 스웨덴 최초의 중국 음식점으로, 당시 스톡홀롬 레스토랑들 사이에서 새롭고 이색적인 존재였습니다. 현재 이곳은 태국, 한국, 일본, 중국 등 다양한 문화의 영향을 받은 아시아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조식부터, 브런치, 점심, 저녁, 칵테일, 와인 등 호텔을 떠나지 않고도 즐거운 다이닝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부티크 호텔답게 멋진 인테리어로도 유명한데요. 레스토랑 중앙에 크리스털 샹들리에가 마련돼 있으며, 아르누보 양식의 외관과 그에 걸맞은 화려한 실내 장식을 자랑합니다. 스톡홀롬에서 보다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Remark] 방콕에서 손꼽는 루프탑 레스토랑

반얀트리 방콕(Banyan Tree Bangkok)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61층 높이를 자랑하는 호텔입니다. 이곳 옥상에 자리한 ‘버티고 앤 문 바(Vertigo & Moon Bar)’는 방콕의 하늘과 가장 가깝게 맞닿은 있는 루프탑 레스토랑으로, 방콕의 주요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려한 방콕 야경이 360도로 펼쳐져 투숙객뿐만 아니라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버티고 앤 문 바는 레스토랑인 ‘버티고’와 주류를 판매하는 ‘문 바’에서 부드럽게 익힌 해산물 요리와 고급 스테이크 등 세계 각국과 아시아의 미식을 포함해 각종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나오며, 저녁 시간대에는 밴드 라이브와 DJ 믹싱 음악도 즐길 수 있습니다.

[Remark] 세계에서 가장 높은 루프탑 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루프탑 바인 ‘오존(Ozone)’입니다. 오존은 리츠칼튼 홍콩의 꼭대기층인 118층에 위치하고 있어 홍콩 야경 및 전경을 감상하기 탁월한 곳입니다. 인테리어는 통유리에 좌석 배치도 밖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야외 테라스도 마련돼 있습니다. 라이브 DJ의 음악에 맞춰 간단한 요리와 독창적인 칵테일이 제공되며, 프라이빗 다이닝 룸을 갖추고 있어 파티나 각종 행사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아름답고 특별한 인테리어와 조망 등을 갖춘 호텔 레스토랑을 5군데 살펴봤습니다. 이들 중에서는 실내 장식이 무척 화려한 곳뿐만 아니라 도시의 야경을 루프탑에서 즐길 수 있는 곳까지 두루두루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해당 레스토랑과 함께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