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가수가 미국에서 온 러브콜 무시하고 '한국 데뷔'만 고집한 이유

조회수 2022. 12. 5.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수많은 미국 기획사 러브콜에도
굴하지 않고 한국에서 데뷔한 여학생!

그는 유튜브 초창기에 영상 올려
화제의 중심에 오른 바 있는데,
그의 일화를 살펴보도록 하자!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에일리가 지난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KBS 불후의 명곡-2022 왕중왕전’ 레드카펫 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가수 정홍일, 환희, 몽니&오은철, 스테파니, 에일리, 서은광&김기태, 김재환, 포레스텔라, 김준현&이찬원이 참석했다.

최근 에일리는 지난 3일 ‘2022 에일리 전국투어 콘서트 한 걸음 더’ 창원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안양, 창원 콘서트에 이어 군산, 대구, 서울, 부산, 인천, 용인, 대전 공연을 앞둔 에일리는 팬들에게 더 다양한 공연으로 찾아올 것이라 예고했다.

출처: 팝뮤직

에일리는 빅스 라비가 수장으로 있던 더라이브레이블과 지난해 7월 전속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약 1년 후 현재 윤상, 러블리즈 출신 케이(Kei)의 소속사인 에이투지 엔터테인먼트(팝뮤직)로 이적하여 국내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에일리는 한국에서 데뷔하기 이전 미국 기획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고 고백하기도 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하여 가수 에일리는 자신이 이중국적자라고 고백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에서 식사하던 도중 에일리는 “어렸을 때 가수를 하고 싶었다”면서 “미국에서도 가수 제의가 많이 들어왔었는데 한국에서 하고 싶었던 마음이 컸다“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출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

이어 “미국에서도 ‘인기가요’, ‘뮤직뱅크’ 등 음악프로그램 등을 많이 보면서 자랐는데 난 한국 문화에 많이 빠졌었다”면서 “유튜브 완전 초창기 때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됐고 그 영상들을 한국 기획사에서 보고 러브콜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일리는 가수로 연예계 데뷔를 한 것이 아닌 연기자로서 먼저 입지를 다진 것으로 드러나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출처: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

과거 에일리는 드라마 ‘드림하이2’ 속 아이돌 걸그룹 멤버를 연기한 바 있다.

이후로 연기적 행보를 보이지 않았는데, 해당 이유에 대해선 “연기를 하긴 했지만 저는 음악에 욕심이 더 많다. 나중에 욕심이 생길 때쯤 한 번 더 도전하고 싶다”라고 여지를 남겨두었다.

출처: KBS2 ‘드림하이 2’

뮤지컬 배우로 활동할 생각이 없냐는 질문에는 “음악 활동을 하며 연기나 뮤지컬을 하면 피해를 줄까 봐 쉽게 못 하겠다”면서 “섭외는 많이 들어왔었다. 아쉬웠던 작품도 많았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출처: youtube@[에일리 OFFICIAL] aileemusic

가수 활동 외 에일리는 구독자 72만 명을 둔 게임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상태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