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 고보결 "변요한 납치 후 강제키스, 어떤 심정으로 연기했냐면" [인터뷰M]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보결이 '백설공주' 속 변요한을 납치하고 강제 입맞춤을 한 '집착 장면'을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7일 오후 고보결은 iMBC연예와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극본 서주연·연출 변영주, 이하 '백설공주') 종영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고보결이 '백설공주' 속 변요한을 납치하고 강제 입맞춤을 한 '집착 장면'을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7일 오후 고보결은 iMBC연예와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극본 서주연·연출 변영주, 이하 '백설공주') 종영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백설공주'는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 고정우(변요한)가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고보결은 극 중 톱배우이자 고정우의 절친 최나겸 역을 맡았다. 오랫동안 정우를 짝사랑해 온 나겸은 교도소에 간 정우를 10년간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하며 출소 후 정우와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인물이다.
극적인 시청률 상승세로 매주 화제를 모은 '백설공주'. 마지막 회 시청률 8.8%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고보결은 "감사하고 기적 같은 일"이라며 "마지막 회가 방송되던 날, MBC 관계자 분들이 '이렇게 오롯이 작품의 힘으로 시청률이 올라가는 건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씀하셨다"며 "배우들, 스태프들 모두가 매 씬 진심을 다해 소중하게 만든 작품인데, 그 케미를 시청자들이 알아봐주신 것 같다"고 자평했다.
극 중 최나겸은 누명을 쓴 고정우를 향한 무조건적인 지지와 순애보를 보이며 무천시 마을 사람들 중 유일한 선역으로 비춰지는 듯 했으나, 사건의 전말이 점차 드러나며 그의 행동이 광기 어린 집착으로 변모하게 된다.
특히 정신을 잃고 쓰러진 고정우를 납치해 강제로 입맞춤을 하는 장면은 많은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했다. 고보결은 "이 장면을 처음 접했을 땐 '와 이렇게까지 한다니' 싶었다"면서도 "나겸의 마음으로 돌아가 생각해보니, 나겸의 시야는 마치 경주마처럼 좁아져있는 상태였겠더라. 정우밖에 보이지 않는다면 벼랑 끝에 서있는 심정이었던 거다. 정우를 잃으면 다 잃는다는 생각을 한 것"이라고 자신이 인물에 이입하려 했던 과정을 설명했다.
변영주 감독의 조언으로 나겸의 감정에 더 이입할 수 있었다고. 고보결은 "극이 치닫으면서 장애물이 나타날수록 욕망과 집착이 커졌고, 궁지에 몰렸을 때 내몰린 선택들과 절박함에 공감하려고 했다"며 "변 감독님의 도움되는 말씀 중 하나가 '전체 장르는 스릴러지만 나겸이는 멜로를 하는게 아닐까'라고 해주셨다. 장르에 구애받지않고 나겸의 마음에 오롯이 집중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덧붙였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출처 하이지음스튜디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변요한→고준, '백설공주' 종영소감 "마지막까지 짜릿한 반전 있을 것"
- 변요한→고준, 직접 꼽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최애 장면
- '백설공주' 남편 버린 배종옥, 비서 한진희 시켜 공정환 살인
- '백설공주' 변요한, 한소은 살인사건 진범 찾았다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변요한-고준, 11년 전 살인사건 실체 밝혔다…최고 9.8%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변요한&고준, 고보결이 숨긴 ‘살인 동영상’ 찾았다!(종합)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