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자 삶을 때 그냥 넣고 삶고 계신가요? 이제는 ‘이렇게’ 한 후에 삶으세요! 맛의 차원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한번 알아두면 평생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자 삶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끝까지 보시면 항상 맛있는 삶은 감자를 드실 수 있을 거예요.
껍질채 삶으세요!

감자를 삶을 때 껍질채 삶으면 영양 손실이 적습니다. 또, 풍미가 좋아져 껍질 없이 삶았을 때 보다 맛이 더 좋아집니다. 껍질채 삶기 위해서는 깨끗이 씻고 감자를 삶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집 꼭! 넣기

감자를 삶기 전 중앙 부분에 2mm 정도 깊이로 칼집을 한 바퀴 내어 주세요. 이렇게 한 후에 삶으면 감자가 훨씬 더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칼집 사이로 소금, 설탕 간이 들어가 더욱 맛있어지고, 삶은 후에는 껍질을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냥 삶게 되면 간이 제대로 배지 않고 껍질 제거도 힘들어져요. 그래서 반드시 칼집을 낸 후에 삶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를 준비했다면 냄비에 감자가 2/3 정도 잠기도록 물을 넣으세요. 그리고 소금 1/2~1큰술 정도 넣어 줍니다. 여기에 단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설탕 1큰술 정도 추가하세요. 그러면 단맛이 더해져 포슬포슬 더욱 맛있는 삶은 감자가 완성됩니다.

처음에는 뚜껑 덮고 강불에서 끓이세요.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10~15분간 더 끓여 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중불로 줄이고 10~15분 더 끓이세요. 이후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보세요. 만약 젓가락 쑥! 하고 들어 간다면 다 익었다는 신호입니다.

물이 거의 다 없어졌을 때 약불로 바꾸세요. 그리고 수분을 모두 날려 줍니다. 이후 감자를 살살 흔들어 주면 포슬포슬 감자가 맛있게 변합니다.
더 포슬포슬 맛있는 감자를 원하신다면 뚜껑을 덮고 5분간 뜸을 들이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속까지 완벽하게 잘 익고 더욱 포슬해진 감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

중앙에 칼집을 내어 속까지 간이 모두 잘 배고, 양쪽으로 잡아당기자 껍질 쑥! 하고 벗겨졌어요. 뜨거운 감자 껍질 제거하기 쉽지 않지만 칼집 하나로 맛도 올라가고 껍질도 쉽게 제거된답니다.

더 이상 감자 그냥 삶지 마시고, 중앙에 칼집을 내어 더욱 맛있는 삶은 감자 즐겨 보세요!
유용한 생활꿀팁 더 보기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