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 ‘절친’ 곽튜브 논란에 정면돌파 선택...누리꾼 ‘갑론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이 절친이자 '왕따 가해 옹호' 논란에 휩싸인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와 함께 떠난 여행 영상을 공개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울릉군청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영상으로, 곽튜브를 비롯한 두 치어리더와의 여행기를 담고 있다.
누리꾼들은 그의 행보에 "곽튜브를 공개적으로 지지한다는 뜻이다"라고 해석하며 해당 영상의 댓글 창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이 절친이자 ‘왕따 가해 옹호’ 논란에 휩싸인 여행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와 함께 떠난 여행 영상을 공개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빠니보틀’에는 ‘두 치어리더와 함께하는 울릉도 200% 즐기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은 울릉군청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영상으로, 곽튜브를 비롯한 두 치어리더와의 여행기를 담고 있다.
빠니보틀은 2편을 공개한 지 이틀 만에 3번째 영상을 게재했다. 이는 평소 빠니보틀의 업로드 주기보다 빠른 속도다. 누리꾼들은 그의 행보에 “곽튜브를 공개적으로 지지한다는 뜻이다”라고 해석하며 해당 영상의 댓글 창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을 펼쳤다.
그를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절친인 곽튜브를 응원하는 모습이 의리 있고, 상남자답다”거나 “역시 빠니보틀은 정면돌파지. 통쾌하다”라는 등 멋있다는 의견을 표했다. 반면 “이 시점에 굳이 영상을 올리는 게 맞냐”거나 “적어도 곽튜브는 편집해 야했다”는 입장도 있었다.
앞서 빠니보틀과 곽튜브는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이들은 서로의 영상에 자주 출연하고 웹 예능프로그램을 같이했을 정도로 두터운 친분을 가지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한 누리꾼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형 곽튜브 나락 간 거 보고도 이런 스토리 올리네”라며 “나만 잘 먹고 잘살면 주변 사람은 상관없다는 거지?”라는 DM(다이렉트 메시지)를 받았다.
한편, 곽튜브는 지난 16일 이나은과 이탈리아 로마를 여행하는 영상을 올렸다. 이나은은 그룹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 따돌림을 주도했다는 의혹을 해소하지 못했던 상황. 곽튜브는 해당 영상에서 이나은을 옹호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불거졌다.
그는 “학교 폭력 이야기만 나오면 막 예민해서 바로 (이나은을) 차단했었는데 아니라는 기사를 봤다”며 “정작 오해를 받는 사람한테도 내가 피해를 주는 것 같아서 (마음이) 그렇더라”고 말했다.
각종 방송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학교 폭력 피해를 본 적 있다고 고백해왔던 곽튜브였기에 더욱 큰 비난을 받았다. 논란이 거세지자 곽튜브는 “제가 무지하고 경솔했다는 것을 깨닫고 크게 반성하고 있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박가연 온라인 뉴스 기자 gpy1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