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달살기, 합리적인 비용으로 머물 수 있는 호텔 5선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도에서의 30일, 꿈꿔본 적 있는가? 하루에 2만 원대부터 6만 원대까지 조금 길게 머물기에도 좋은 합리적인 제주도 호텔과 리조트를 모았다. 취사가 가능한 숙소들이라 간단한 요리도 즐길 수도 있다.
제주도 한달살기 호텔 5곳 추천
1. 애월 스테이 인 제주
첫 번째로 소개하는 숙소는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한 애월 스테이 인 제주. 애월 바다가 펼쳐진 전망으로 인기 있다. 오션뷰뿐만이 아니라 산 전망의 객실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껏 선택가능하다.
일반 호텔룸타입도 있지만 한달살기라면 취사가 가능한 리조트룸타입도 있다. 객실은 다른 숙소에 비해 넓은 편이고, 침대도 넓고 편안하다는 후기가 많다. 숙소 내부에 편의점도 있어 장기투숙 중에 필요한 생필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2. 담앤루 리조트
담앤루리조트는 서귀포 스파 리조트다. 야외수영장, 바비큐시설, 편의점, 카페 등 다채로운 한달살기에 꼭 필요한 부대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객실은 일반룸과 풀빌라 객실로 나뉘며, 대체로 큼직하고 주방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머물기 좋다. 특히 스파 시설이 좋아서 겨울부터 늦봄까지도 인기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3. 마레보 리조트
마레보 리조트도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한 오션뷰 숙소로 유명하다. 객실은 크게 디럭스, 스위트 등으로 구분되며, 스위트 타입은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어 아이 동반한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일부 객실에는 히노끼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겨울철 한달살기 숙소를 찾는다면 제격이다. 숙소 부대시설로는 여름철 운영되는 야외 수영장과 편의점, 세탁실 등이 있다.
4. 신신호텔 서귀포
신신호텔 서귀포는 합리적인 투숙비용과 효율적인 객실 구조를 갖춘 신상 호텔이다. 제주도 한달살기에 최적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객실 내부에는 미니주방과 세탁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장기 투숙객들이 편리하게 머물 수 있다.
2인실과 패밀리룸 등 다양한 룸타입이 있으며 일부 객실에서는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조식도 한식, 양식, 디저트까지 알차게 준비돼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5. 제주 아이브 리조트
서귀포에 위치하고 있는 제주 아이브 리조트는 제주도 한달살기 하며 한라산 등반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숙소 중 하나다. 통나무로 만든 독채형 구조로 개인 별장에 온 듯 편안하게 머물기 좋다. 객실에서는 서귀포 바다와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어 제주의 자연을 제대로 느끼기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