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찬아,걱정마!" '비매너' 요르단 침묵시킨 이재성의 송곳 헤더…홍명보호 전반 1-0 리드, 이대로면 설욕 성공[현장 전반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소' 황희찬(울버햄턴)이 발목 부상으로 요르단전 전반 23분만에 벤치로 물러나면서 홍명보호 플랜이 꼬여버렸다.
황희찬은 10일(한국시각) 요르단 암만 암만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3차전에서 전반 23분 엄지성(스완지시티)와 교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만(요르단)=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황소' 황희찬(울버햄턴)이 발목 부상으로 요르단전 전반 23분만에 벤치로 물러나면서 홍명보호 플랜이 꼬여버렸다.
황희찬은 10일(한국시각) 요르단 암만 암만국제경기장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3차전에서 전반 23분 엄지성(스완지시티)와 교체됐다.
전반 10분 상대 진영에서 과감하게 드리블을 시도하다 상대 선수의 백태클에 발목을 접지른 황희찬은 계속해서 발목 쪽 불편함을 호소하면서도 경기를 이어갔다. 몸을 풀던 배준호(스토크시티)와 엄지성은 다시 벤치로 돌아왔다.
그러던 22분 상대 진영에서 드리블을 시도하다 상대의 거친 압박에 다시 발목을 다쳤다. 부상 직후, 황희찬은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며 벤치 쪽을 향해 손을 들었다. 더 이상 뛸 수 없어 즉각적인 교체가 필요하다는 제스처였다.
결국 황희찬은 의료진의 부축을 받으며 벤치로 돌아왔고, 엄지성이 부랴부랴 투입됐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으로선 생각지도 못한 악재다. 홍 감독은 햄스트링을 다친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대신해 이날 왼쪽 측면 공격수 포지션에 황희찬을 투입했다. 주민규(울산)을 톱으로 두고 황희찬과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으로 2선을 꾸렸다. 황인범(페예노르트)와 박용우(알아인)가 중원을 지켰고, 설영우(츠르베나즈베즈다) 조유민(샤르자) 김민재(바이에른뮌헨) 이명재(울산)가 포백을 구축했다. 조현우(울산)가 골문을 지켰다. 지난달 오만전과 비교해 세 자리가 바뀌었다.
그중 키맨은 황희찬이었다. 순간적인 돌파와 공간 침투 능력이 뛰어난 황희찬은 손흥민의 공백을 최소화할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았다.
황희찬은 전반 5분 박스 안에 있는 주민규에게 순간적인 침투 패스를 찔러주고, 17분 이강인의 장거리 패스를 받아 크로스를 연결하는 등 부상을 당하기 전까지 한국 공격진 중에서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황희찬의 종횡무진 활약에 요르단 수비진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하지만 상대의 거친 태클에 요르단전을 준비한 선수의 노력과 홍 감독의 플랜은 물거품이 될 것만 같았다. 하지만 손흥민 황희찬이 모두 없는 2선에 '믿을맨' 이재성이 있었다. 이재성은 양팀이 지루한 공방전을 펼치던 전반 38분 골문 앞에서 우측 설영우의 크로스를 헤더로 밀어넣었다. A매치 12호골이 대단히 중요한 타이밍에 터졌다. 경기 시작 전부터 데시벨 높은 응원전을 펼친 요르단 관중은 순간적으로 침묵했다. 전반은 한국이 1골 앞선 채 끝마쳤다.
암만(요르단)=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SC이슈] 시크릿 불화설 진짜네…송지은♥박위 결혼식, 한선화는 술파티
- 미용사 앞서 알몸..국민 가수, 성폭행 혐의 피소 ‘충격’
- [종합] 김정민, 직접 밝힌 '10억 꽃뱀' 전말 "전남친 '리벤지포르노…
- 술·담배 안했는데..왕건민, 폐암으로 사망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