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센스 시티투어 8회 전주 비빔밥 와플 골동품 카페 음식 돌 이색 갤러리 위치 정보

조회 1,2062025. 4. 10. 수정

식스센트 시티투어 8회 전주편 위치는 어디?

사진=두이모 비빔밥와플

tvN 예능 '식스센스 시티투어' 8회 전주 편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전주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기셨을 거예요.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펼쳐진 각양각색의 장소들, 비빔밥 와플이나 음식처럼 생긴 돌을 전시하는 갤러리는 정말 신기했어요. 방송을 보며 “진짜 저런 데가 있어?” 하고 궁금하셨다면, 이 글이 딱 맞는 여행 가이드가 되어줄 거예요.

비빔밥이 와플 속으로?!

'식스센스' 전주 편에 비빔밥 와플이 나왔어요. 자만동에 위치한 '두이모'는 한식과 디저트를 융합해 새로운 맛을 만들어낸 곳이에요. 쌀로 만든 와플 속에 제육과 채소가 들어 있고, 그걸 라이스페이퍼에 말아 수제 요거트와 함께 먹는 방식이에요. 비빔밥와플은 6000원으로 가격도 합리적이에요. 2인 세트 메뉴(와플 2조각+음료 2잔) 구성도 알차요.

사진=색장정미소

100년 전 감성 그대로, 색장정미소 카페

전주 한옥마을에서 차로 5분 정도 떨어진 골목에 위치한 ‘색장정미소’는 실제로 100년 된 정미소 건물을 개조해 만든 카페예요. 밖에서 보면 빨간 양철지붕이 눈에 띄고, 안에 들어서면 골동품과 민속품, 고전 인테리어가 한눈에 들어오죠. 옛날 학교 책걸상이나 라디오, 타자기 같은 물건들이 감성을 자극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고양이까지 돌아다녀서 진짜 타임슬립한 기분이 든답니다. 메뉴도 전통차 위주로 구성돼 있어서 전주의 매력을 카페 한 곳에서 온전히 느낄 수 있어요.

사진=닥터곽갤러리

음식처럼 생긴 돌 전시? 닥터곽갤러리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닥터곽갤러리’는 처음엔 그냥 예쁜 돌 전시관인 줄 알았는데, 전시된 돌들이 진짜 음식처럼 생겼어요. 팥빙수, 과일, 계란 프라이 같은 형태인데, 알고 보니 전부 ‘마노’라는 보석이에요. 전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고 사진 촬영도 가능해서 아이들이랑 같이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전시를 운영하시는 분도 친절해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 거예요.

하루에 다 둘러볼 수 있을까? 반나절 여행 코스 추천

전주는 생각보다 작고 걷기 좋은 도시라 도보로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명소 간 거리가 제법 있어서 코스를 잘 짜는 게 중요해요. 오전에는 한옥마을과 닥터곽갤러리를 둘러보고, 점심은 두이모에서 해결한 뒤, 오후에는 자만벽화마을을 산책하며 마무리하는 일정이 가장 무난해요. 카페 투어를 좋아한다면 색장정미소에서 하루를 여유롭게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해요.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타임톡
타임톡이 제공되지 않아요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