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 기사도를 열 수 있는 기억석 마스터 기억석, 어디서 얻지? 마스터 기억석의 추천 사용처까지
과금 없이 영웅 돌파 가능! 마스터 기억석 획득처 정리★ 마스터 기억석 획득처 정리 1️⃣클랜 전쟁 보상 2️⃣금단의 던전 상점(노말) 3️⃣클랜 전쟁 상점 4️⃣스토리, 모험 보상 5️⃣일부 이벤트 보상 킹 아서 : 레전드 라이즈의 '마스터 기억석'은 뽑기 외에도 영웅을 강화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다. 영웅의 기사도를 올리는 방법은 뽑기에서 중복 영웅 획득, 조각 교환에서 획득 정도가 있지만, 마스터 기억석을 쓰는 방법도 있다. 마스터 기억석은 전설 영웅은 전설 등급 20개, 희귀는 희귀 등급 30개, 고급은 고급 등급 45개로 영웅의 기사도를 개방할 수 있다. 마스터 기억석은 패키지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상점 교환 보상으로 얻을 수 있어 꾸준히 게임을 진행하면 기사도 돌파를 노려볼 수 있는 셈.
마스터 기억석의 주요 수급처는 클랜 전쟁, 클랜 토벌, 클랜 전쟁 상점, 금단의 던전 상점, 스토리와 모험 정도가 있다. 클랜과 관련된 보상이 많아 어느 정도 클랜 활동이 필요하며, 클랜 전체 전투력도 중요하다. 월간 보상으로 확정 기억석을 주는데, 클랜 전쟁 상점의 월간 교환, 금단의 던전 상점의 월간 교환 둘을 합하면 딱 전설 영웅 기사도 1단계를 올릴 수 있다. 클랜 전쟁과 금단의 던전이 무척 중요하다 하겠다.
끝으로 일부 이벤트에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탈 사용 이벤트나 행동력 소모 이벤트의 순위권 보상 등에서 마스터 기억석을 배포한다. 행동력이나 재화를 모아두었다가 해당 이벤트가 열리면 한 번에 소모하는 식으로 유용한 보상을 챙길 수 있다.
마스터 기억석을 모았다면 어디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파티 육성 관점에서 가장 유리한 것은 주요 딜러를 최대한 키우는 것이다. 주력 4인 파티의 전투력이 높아야 콘텐츠를 미는 것이 쉽기 때문. 즉, 여러 파티에서 쓰일 수 있는 범용적인 영웅의 기사도를 여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최우선 기사도 우선순위는 '모르간'이라고 할 수 있다.
모르간의 기사도 3단계 '자비의 서약'은 방어력과 받는 피해 증가를 거는 패시브 스킬 '가시 돌풍'의 조건을 공격 시로 바꿔준다. 즉, 스킬을 쓸 필요 없이 기본 공격 만으로 방어력 감소를 걸 수 있고, 화염 유물 2번 스킬 '공간 붕괴'를 써도 패시브 디버프가 묻는다. 모르간 운영의 폭을 늘려주는 기사도라 유용한 편이다.
다음은 주력 딜러의 기사도를 올리는 것이 좋다. 추천 딜러는 베디베어나 이웨렛이다. 원하는 딜러를 하나 고르고 기사단을 최대로 올려주면 된다. 베디베어는 첫 번째 기사도가 효율이 높은데, 서브 딜러로 쓰더라도 1기사도 정도는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후부터는 둘 중 하나의 영웅을 8기사도까지 쭉 올려주면 된다.
만약, 더 여유가 있다면 어떤 영웅이 좋을까? 아직까지는 한정 캐릭터로 스페셜 소환(상시 뽑기)에 편입되지 않은 '니카'가 있다. 니카는 3기사도에서 기력 충전량 버프를, 4기사도에서 자연 충전량+1을 받아 기사단을 올렸을 때 기력 관리가 편해지는 장점이 있다. 다음은 '아이네'도 유용하다. 4기사도에서 반격 시마다 패시브 스킬을 사용해 반격 서포터의 특징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클라리신은 3기사도의 치명타 피해 증가, 공격 게이지 충전과 4기사도의 회피율 감소가 모두 유용해 클라리신을 쓸 거라면 4기사도까지는 돌파가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