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의 사랑법’ 좌표 찍힌 것 맞았다 “단체 항의 有, 21일 공개 변함 없어”[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도시의 사랑법' 박상영 작가가 "모 단체로부터 좌표를 찍혔다"며 드라마 예고편이 비공개된 것에 대해 분통을 터뜨렸다.
'대도시의 사랑법' 측은 "본편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아 예고편이 재심의에 들어갔기 때문에 내린 것"이라면서도 "모 단체들로부터 항의 역시 들어왔다. 박상영 작가가 잘못된 사실을 밝힌 것이 아니다"고 뉴스엔에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대도시의 사랑법' 박상영 작가가 "모 단체로부터 좌표를 찍혔다"며 드라마 예고편이 비공개된 것에 대해 분통을 터뜨렸다. 이에 '대도시의 사랑법' 측은 "예고편이 내려간 것은 재심의 때문"이라면서도 "단체로부터 항의를 받은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원작 소설을 쓴 박상영 작가는 10월 12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10월 21일 공개를 앞두고 모 단체에 좌표 찍히고, 관련 부서 민원 폭탄 들어간 덕분에 공식 예고편을 모두 내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 오픈 9일 전인데 아무 홍보도 못 하는 말도 안 되는 상황에 부아가 치밀어 올라 밤새 한숨도 못 잤다"면서 "작가 생활 8년 하면서 이런 일 익숙해졌다고 생각했는데 혐오의 민낯은 겪어도 겪어도 도무지 익숙해지지가 않는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도 "어떤 일이 있어도 10월 21일날 무조건 오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0월 21일 티빙(TVING)을 통해 전편 동시 공개되는 '대도시의 사랑법'은 작가 고영이 다양한 만남을 통해 삶과 사랑을 배워가는 청춘의 로맨스를 그린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 ‘대도시의 사랑법’의 박상영 작가가 직접 극본을 집필했으며 허진호, 홍지영, 손태겸, 김세인 감독이 에피소드 별로 연출을 맡았다.
앞서 영상물등급위원회는 '대도시의 사랑법'에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결정하며 "클럽에서의 음주 장면, 'X 됐다' 등의 욕설, 서로의 몸을 탐하는 애정 신, 혼전 임신과 낙태, 에이즈 감염 등 전체적으로 약물 요소와 선정적 요소가 사실적 구체적으로 표현돼 있으며 비속어도 반복되고 있어 청소년들이 관람하기에는 부적절하고,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그 이유를 명시했다.
드라마 예고편이 내려간 이유는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본편에 맞춰 예고편 역시 재심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 단체들로부터 항의를 받은 것도 사실이다.
'대도시의 사랑법' 측은 "본편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아 예고편이 재심의에 들어갔기 때문에 내린 것"이라면서도 "모 단체들로부터 항의 역시 들어왔다. 박상영 작가가 잘못된 사실을 밝힌 것이 아니다"고 뉴스엔에 밝혔다.
그러면서도 "21일 본편이 공개되는 것은 변함없다"고 전했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연X황재균, 2세 신발 만든지 5개월만 별거+파경‥사진·영상 흔적 다 지웠다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총 학비만 6억’ 전지현→유진♥기태영 부부가 학부모 모임하는 ‘이곳’ [스타와치]
- 백지영, 태평양 어깨 ♥정석원+폭풍성장 딸 공개 “뒷모습 뿌듯”
- “엄마는 화 안 나?” 박지윤 ‘불륜 맞고소’ 전쟁에도 애들과 잘 먹고 잘살아[이슈와치]
- ‘최소 1억’ 현아♥용준형 다운 결혼식→초미니 드레스에 빨간 구두, 눈물도 펑펑[이슈와치]
- 이건주 “신점 못 믿길래 2·4·7·8 불렀더니 깜짝, 장영란 미래도 보인다”(A급장영란)
- 박재범, R사 1600만원 명품 시계 뇌물 아닙니다 “돈보단 마음 고마워”[이슈와치]
- ‘흑백요리사’ 나폴리 맛피아, 70만원 암표→밤티라미수 중고거래 몸살 “절대 NO”
- 정해인 정소민, 웨딩 화보 같은 투샷‥이러니 열애설나지